펭수 다이어리가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EBS 연습생이자 대세 크리에이터 펭수(10)의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가 구독자 100만명을 달성한 가운데, '펭수 다이어리' 출시 소식에 펭수 팬들은 설렘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EBS는 28일(오늘)부터 펭수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의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펭수와 EBS가 함께 쓴 펭수 에세이 다이어리는 4대 온라인 서점(교보문고, 예스24, 인터파크, 알라딘)에서 구매 예약할 수 있다.

펭수 다이어리 표지
펭수 다이어리 표지

에세이로 분류된 이 책은 304쪽 분량으로 "자이언트 펭수의 이야기가 담긴 에세이 다이어리"로 소개돼 있다. 펭수의 모습과 따뜻한 멘트, 자작곡까지 담겼다는 내용도 덧붙여졌다. 다만 어떤 형태로 구성되어 있는지 내지 디자인은 어떠한지 알려지지 않은만큼 이와 관련 판매자 측에 소비자들의 문의도 빗발치는 중이다.

펭수 에세이 다이어리 외에도 EBS는 펭수 인기에 힘입어 다음 달부터 펭수 관련 캐릭터 상품을 잇달아 내놓을 예정이다. 12월엔 에세이 다이어리를 시작으로 봉제 인형(소형·중형), 문구용품, 티셔츠 등을 먼저 출시하고, 내년 1월에는 사무용품, 모바일 케이스, 에어팟 케이스, 귀마개, 무릎담요 등이 예정됐다.

(사진='자이언트 펭TV' 캡처)
(사진='자이언트 펭TV' 캡처)

한편 펭수는 '자이언트 펭TV'가 첫 영상을 공개한 지 7개월 만에 137개 공식 영상으로 구독자 100만명을 넘어선 것에 대해 "10만명 때는 날 뻔했는데 이번에는 살짝 날았던 것 같아여(요). 이렇게 많은 분이 사랑해주시고 있다는 생각에 정말 행복합니댜(다)"며 "이게 다 팬 분들과 제 덕이라고 생각합니댜(다). 많이 사랑해여(요) 고마워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