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NA▶
신비로운 생명의 탄생! 눈에 넣어도 안 아플 아이를 위해 부모들은 많은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완전 모유수유가 어려운 부모들은 모유와 가장 비슷하다는, 좋은 분유를 찾습니다. 그 중 산양유 성분의 분유가 모유와 유즙분비 방식이 동일하고, 단백질과 지방조성이 모유와 가장 가까운 대체식이라고 알려져 주목을 받는데요. 오늘 ‘지식의 창’에서는 모유와 가장 가까운 대체식, 순산양분유에 대해 알아봅니다.

[아이배냇 제공]

◀MC MENT▶
산양유 성분의 분유는 영양소의 조성이 모유와 유사해 뛰어난 소화흡수율을 보입니다. 특히 유당과 저항원성 성분이 적어 유당불내증이나 유단백 알레르기, 아토피성 피부염 저감에 도움이 되죠. 그런데 이러한 산양유 성분의 분유라고 해서 다 같은 산양유 분유는 아닙니다. 제품의 종류에 따라 산양유 성분의 함유량이 천차만별이라 꼭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국내에서 시판 중인 대표 제품 3가지를 통해 산양유 성분 함유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아이배냇 제공]

◀NA▶
국내에서 산양유 성분이 들어간 분유업체들을 조사한 결과 젖소유당이 섞인 분유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실제 분유업체가 시판 중인 산양유 분유의 성분을 살펴보면 A사는 산양유성분 약 41%, 젖소유성분 약 39%, 그리고 비타민, 미네랄 등의 필수 성분 20%가 섞여있었고 B사의 경우는 산양유성분이 약 20%, 젖소유성분 약 60%, 필수성분 20%가 함유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젖소유당이 섞이지 않은 순수 100%의 산양유성분은 아이배냇이 유일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필수성분을 제외하고는 1, 2, 3단계에서 100% 모두 산양유성분으로 구성 되어있었습니다.

◀MC MENT▶
산양 유지방을 그대로 사용하는 아이배냇 컨피던트 순산양분유,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아이배냇의 순산양유아식은 아기 성장에 맞춰 과학적으로 설계됐습니다. 엽산, 철분, 비타민 B12 등의 5대 영양소가 모두 들어있고 영유아기에 필수 미량성분인 칼슘, 비오틴이 함유돼있습니다. 또 소화흡수가 잘 되는 단백질 지방인 A2 베타카제인으로 대부분 조성돼있어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은 미성숙한 아기들이 무리 없이 소화하기에 좋습니다.

[아이배냇 제공]

◀NA▶
아이배냇의 순산양유아식은 CODEX 국제 유아식 기준에 맞춰 영양설계를 했는데요. 특히 한국인의 영양 섭취기준을 고려해 성장 발육에 맞춰 월령별로 꼼꼼하게 설계했습니다. 태어나서 6개월까지 영유아에게 먹이는 식품을 영아용조제유라 정의하는데 모유와 가장 비슷한 산양유 성분 함량이 78.8%로 가장 많이 들어있고, 6개월부터 이후부터는 복합당질을 섭취해야 하는 월령으로 단순당인 유당만 첨가하는 조제유와 다르게 성장기용 조제식으로 만들어져 12개월까지 산양유성분 함량 약 58.5%, 12개월 이상은 59.3%로 나타났습니다.

또 아이배냇은 원료의 원산지에도 강한 자신감을 내비치는데요. 소비자는 브랜드사이트에서 산양유아식에 들어가는 개별 원료 원산지와 현지 목장 정보 손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이배냇 제공]

◀MC MENT▶
엄격하게 품질관리 된 아이배냇의 컨피던트 순산양유아식은 원유와 유제품의 미생물학적 안전성을 위해 ‘이중 미생물 제거 공정 시스템’과 ‘미세여과 공법’을 거치게 됩니다. 이는 원심력을 이용해 세균을 제거하는 방식인데 포자를 제거하는데 탁월하고 유성분의 영양이 손실이 없으며 풍미를 최대한 유지합니다. 모유 수유를 계획대로 실천하기 어려운 부모들, 어떤 분유를 먹여야 할지 고민이라면, 모유와 가장 가까운 대체식인 산양유 성분의 분유는 어떨까요. 물론, 산양유 성분의 양을 꼼꼼히 체크하고 말입니다.

제작진 소개
구성 : 박진아 / CG : 최지민 /  연출 : 홍지수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