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 정준영의 사회적 물의로 무기한 결방을 선언한 지 9개월 만인 오는 12월 8일(일) 저녁 6시 30분, KBS 2TV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가 첫 방송된다. 첫 방을 목전에 두고 KBS는 공식 홈페이지와 주요포털에 이번 1박2일의 첫 촬영지인 단양을 필두로 특별한 여정이 기대되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특히 이번 티저 영상에서는 시즌4를 이끌어나갈 연정훈, 김종민, 문세윤, 김선호, 딘딘, 라비 6명 멤버들의 우렁찬 “1박~2일!” 목소리가 담긴 모습까지 공개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1박2일' 시즌4는 김종민을 제외하고 멤버가 모두 교체됐다.

[KBS 홈페이지 캡쳐]
[KBS 홈페이지 캡쳐]

한편 KBS는 지난 18일 여의도 사옥에서 신규 프로그램 설명회를 열고 돌아온 '1박2일' 시즌4 등 신규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당시 이재우 예능센터장은 '1박2일' 재개와 관련해 "느리냐 빠르냐 논란이 있을 수 있다. 시즌3를 갑작스럽게 종료했을 때 재개해달라는 민원이 중지해달라는 민원의 2배 이상 상회했다"라고 재개 계기를 밝혔다.

그리고 이황선 '1박2일' CP(책임 프로듀서)는 "섭외에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어느 예능에도 출연하지 않고 '1박2일'에만 독점 출연하는 분들이 많았으면 좋겠다는 거였다"면서 "출연자들을 일일이 만나고 장시간 인터뷰하며 모셨다"고 설명했다. 이 센터장은 이어 "방 PD는 '1박2일' 경험이 없어서 시즌4가 출범할 때 기존과 다른 색깔을 만들어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다"며 "또 리얼 야생 버라이어티 원형이 가진 미덕이 있는데, (이번엔) 시즌1으로 돌아가서 어떤 점이 지금의 '1박2일'을 만들었는지 연구하고 또 그걸 '1박2일' 경험 없는 방 PD가 만져보면 '세련된 촌스러움'이 생기지 않겠느냐"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