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최지민, 구본영 수습]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11월 20일) 각 지역의 관련 소식이다.

- 전국 각지에 발생한 사건 사고 소식

1. 서울 지하철 4호선 열차 고장...출근길 지연 – 서울특별시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20일 오전 7시 54분께 서울 지하철 4호선 남태령역에서 열차 고장이 발생했다. 이에 승객들이 모두 하차하는 불편을 겪고 연쇄적으로 혼잡이 빚어졌다.

현장에 있던 시민 A씨는 "남태령역에서 정차가 한참 계속되더니 갑자기 '펑'하고 터지는 소리와 함께 전동차 안에 연기가 들어찼다"면서 "매캐한 냄새도 퍼져 불이 난 줄 알고 매우 놀랐다"고 말했다.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당고개 방향 4호선 코레일 열차 고장으로 남태령역에서 승객을 모두 하차시킨 뒤 다음 열차에 승차하도록 안내했다며 "고장 원인은 파악 중"이라고 전했다.

또한 교통공사 관계자는 "배선 등 전류 문제가 원인이 된 것으로 추정되지만 정확한 사고 원인은 조사가 완료돼야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열차 운행은 16분 후 재개됐지만, 뒤에 오던 열차에 승객이 몰리면서 출근길에 심한 열차 혼잡이 지속됐다.

2. 동두천 40대 남성 1호선 전동차에 치여 숨져 – 경기도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지난 19일 오후 8시 15분쯤 경기도 동두천에서 소요산 방향으로 가던 전철 1호선 지상 철로에 누워있던 A(44)씨를 발견하지 못해 A씨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소요산역에서 다시 동두천 방향으로 회차하던 전동차 운전자가 숨진 A씨를 발견하고 신고했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신분증도 갖고 있지 않아 지문으로 신원과 동두천의 주거지 정도만 파악한 상태"라며 "유가족들을 찾고 사건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오늘은 전국 각지 사건사고를 알아보았다. 다양한 사건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요즘. 사건사고가 줄어들어 모두가 안전한 전국 팔도가 되기를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