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임금 협상 결렬로 고양 버스 270여대 파업...한파에 출근길 시민들 발 동동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경기도 고양지역 버스회사인 명성운수 노조가 19일 첫차부터 파업에 돌입했다. 임금협상 관련 조정 결렬 이유다. 경기도와 고양시 등에 따르면 이날 아침 첫차부터 명성운수 20개 노선 270여대 버스 운행이 중단됐다. 경기도는 고양시와 함께 비상수송대책본부를 꾸려 대체 교통수단을 투입했으나, 평소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 8만여명이 불편을 겪었다. 출근길에 나선 시민은 추위와 더불어 대체 교통수단을 찾느라 이중으로 불편을 겪어야 했다.

교육부, 서울에 있는 주요 대학 학종 대학 입시 운영 실태 감사 착수

교육부가 서울대·고려대·서강대 등 서울에 있는 주요 대학 여러 곳을 대상으로 학생부종합전형(학종) 등 대입 운영 실태를 볼 수 있는 특정감사에 착수했다. 교육부 관계자는 19일 "학종 실태조사에서 부적절한 정황이 확인된 일부 대학에 특정감사를 진행 중이거나 진행할 계획이라며 "고려대, 서강대, 건국대는 이미 감사가 진행 중이고, 서울대는 다음 주에 감사를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교육부는 특정감사를 통해 대학이 특수목적고 등 특정 고교 유형을 우대한 사실이 있었는지, 학종 서류 평가 단계에 위법한 사례가 있었는지, 교직원 자녀 입학 과정에 특혜가 있었는지 등을 규명할 계획이다.

이탈리아, 유로2020 예선 10전 전승 완벽 마무리...한 경기서 9골 폭발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이탈리아 축구대표팀이 한 경기에서 무려 9골을 폭발하며 2020년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20) 예선을 10전 전승으로 완벽하게 마무리했다. 로베르토 만치니 감독이 이끄는 이탈리아는 19일 오전(한국시간) 이탈리아 팔레르모의 렌초 바르베라 경기장에서 열린 유로 2020 예선 조별리그 J조 10차전 홈 경기에서 아르메니아를 9-1로 대파했다. 이미 일찌감치 조 1위로 대회 본선 진출을 확정한 이탈리아는 10전 전승으로 예선을 끝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