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현대차에 따르면 고객 맞춤형 튜닝 브랜드인 튜익스 브랜드의 매출이 올해 9월말까지 436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2.5배까지 증가했다.

2016년 연간 매출액(107억원)에 비하면 4배 수준이다. 출고 때 튜익스 상품이 들어간 차량은 올해 5만6천830대로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65.9% 증가한 모습이다. 2016년 연간으론 1만5천709대였다.

[연합뉴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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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는 내외장 칼라 옵션과 앞뒤 범퍼, 경량 합금 휠 등 디자인 사양과 고성능 현가장치류(쇼크업소버, 스프링, 로워암 등), 흡기시스템, 고성능 제동 시스템, 에어필터 등 성능을 향상시켜 주는 제품, 실내 물품 거치대, 스크래치 방지 필름 등 유지·관리에 필요한 물품 등으로 다양해졌다.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베뉴가 나오며 차량용 반려동물 캐리어 등 반려동물 용품도 12종 추가됐다. 이는 7월 초 베뉴가 출시된 후 약 석달간 488점이 판매된 것이다.

튜익스는 2010년 4월 시작해 초기에는 외부에 붙이는 데칼(전사도안), 스포일러(뒷날개) 등 젊은층이 관심을 둔 디자인 용품을 주로 팔다가 최근에는 사업품목을 다각화하고 차량 구입시점에 아예 패키지로 판매하고 있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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