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불황 속 광고주와 인플루언서 모두를 위한 체험단사이트 ‘리뷰의힘’ 런칭 예고
경기불황 속 광고주와 인플루언서 모두를 위한 체험단사이트 ‘리뷰의힘’ 런칭 예고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19.11.15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불황 속 광고주와 인플루언서 모두를 위한 체험단사이트 ‘리뷰의힘’이 런칭을 예고했다.

오늘날 TV 광고, 연예인 섭외와 같은 전형적인 마케팅 외에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한 SNS홍보, 체험단사이트 활용 등의 인플루언서 섭외가 현대사회의 효율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떠올랐다. 

관계자는 "아무래도 기존의 일반적인 마케팅방식으론 기대했던 만큼의 큰 효과를 보지 못해서 실망이 컸던 광고주라고 한다면, 체험단 마케팅이라는 것에 관심 가져보면 어떨까"라며 "체험단은 리뷰를 통해 잠재고객 수요를 점진적으로 높여주는 수단으로써 온라인마케팅의 기본이라고 통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이들의 TV 시청시간은 날이 갈수록 줄어드는 반면, 유튜브 시청이나 각종 플랫폼에 업로드 된 동영상 등을 서칭해서 시청하는 시간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 그만큼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실제 구매행위를 실천하는데 있어서 먼저 사용했던 구매자들의 실제 후기공유 등에 더 큰 영향을 받고 있으며, 이는 다른 소비자들의 구매진행 참고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것.

이 정도로 달라진 현대사회의 구매태도 변화양상 때문에 이제는 증가하는 인플루언서들의 숫자만큼이나 각종 신설 체험단사이트 직거래 플랫폼들도, 큰 폭의 증가추세를 나타내고 있는 중이다라는 설명이다. 

특히 관계자는 "철저한 사전조사와 데이터수집을 바탕으로 신설된 체험단사이트로써 주목받고 있는 '리뷰의힘' 플랫폼의 경우, 처음 인플루언서나 SNS온라인 마케팅을 시도해보려고 하는 광고주들이 부담 없이 연락해 볼만한 플랫폼으로 적합하다. 동시에 이제 막 SNS를 개설하고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로 성장하고 싶은 경우에도 안성맞춤의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많은 체험단 사이트가 생겨나고 있고, 진행 수수료가 업체마다 다른 실정이지만, 새로 런칭할 예정인 '리뷰의힘' 플랫폼만이 갖는 장점은 두드러진다."고 덧붙였다. 

관계자에 의하면, 첫 째 광고주가 직접 자신의 업체에 적합할만한 인플루언서를 선택해 간편하게 제안을 해볼 수도 있고 이렇게 제안을 받게 된 인플루언서는 실시간으로 컨펌을 할 수 있다.

둘째, 기존의 방식으론 기대했던 만큼의 마케팅효과를 누리지 못해 오히려 마케팅 비용에 의한 지출만 커져 실망했던 광고주라면, 적은 마케팅 비용 지출만으로 실제 구매와 직결이 될 만큼의 확실한 수요증가 효과를 누려볼 수 있다.

셋째, '리뷰의힘' 사이트에 새롭게 등록한 인플루언서라고 한다면 아직은 셀프홍보가 필요한 입장에서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보다 풍성하게 어필할만한 좋은 기회가 마련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현재 본격 서비스 런칭을 위해 준비중인 '리뷰의힘' 플랫폼 관계자에 의하면 다양한 광고주 들의 부담 없는 컨택과 열정 많은 인플루언서들의 발 빠른 등록을 보다 열린 마음과 준비된 자세로 환영하며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