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9년 11월 13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
- 어린이집 ‘연장보육교사 구인구직 인력뱅크’ 운영
: 2020년 3월 새 학기부터 보육지원체계가 개편 시행됨에 따라 어린이집 연장보육교사 채용을 지원하기 위하여, 일자리가 필요한 보육교사와 인력이 필요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연장보육교사 구인구직 인력은행(뱅크)>이 운영된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11월 13일(수)부터 원장과 보육교직원이 쉽게 접근·등록이 가능하도록 연장보육교사 구인구직 게시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행정안전부
- 부품 국산화 추진 제주개발공사 등 지방공기업 혁신성과 선보여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11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양재 더 케이(The-K) 호텔에서 <2019년도 지방공기업 혁신성과 보고대회 및 CEO 포럼>을 개최한다. 행사에서는 제주개발공사 외에도 대구도시공사와 의정부시시설공단, 성남도시개발공사, 부산교통공사 등 모두 5개의 공공기관 혁신성과가 소개되었다.

● 고용노동부
- 노사발전재단,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이정식)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은 11월 12일(화) 오후 2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중장년층을 위한 생애경력설계 온라인 교육 콘텐츠 활용 및 주요 사업연계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집합교육 참여가 어려운 중장년층이 일에 대한 인생3모작을 능동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생애경력설계 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 교육 포털을 통해 확대 보급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하였다.

● 해양수산부
- 2019 신안 국제철새심포지엄 개최
: 해양수산부와 환경부는 11월 11일(월)부터 13일(수)까지 전남 신안군 증도에서 ‘2019 신안 국제철새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국제철새심포지엄은 전남 신안군 주관으로 2007년부터 2014년까지 개최된 바 있으며, 올해에는 정부(환경부·해수부)와 신안군이 함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세계 철새의 날*’을 기념하여 철새 보호 및 철새의 서식지인 황해 갯벌 보전을 위한 관계국가 간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교육부
- 수능 이후 예비사회인 교육과 학생 안전보호에 힘쓰다
: 교육부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을 치르는 11월 14일부터 30일까지 총 17일을 학생 안전 특별기간으로 운영한다. 교육부는 올해 8월 수능 이후 학사운영 지원계획을 발표하고, 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11월 4일)와 사회관계장관회의(11월 11일)를 거쳐 학생 안전 특별 기간을 확정, 발표하게 되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