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한 산부인과에서 신생아가 두개골 골절로 의식불명에 빠진 사건과 관련해 아기의 아버지가 진상 규명과 관련자 처벌을 촉구한 청원에 12일 오전 11만 명이 동참했다.

아버지 A 씨는 "15일 오전 출산, 21일 오전 퇴원 예정이던 저희 아기가 두개골의 골절됐고 이로 인한 뇌출혈과 뇌세포 손상으로 24일 현재 한 대학병원의 신생아 집중치료실에서 치료받고 있습니다"라며 사건 관련 상황을 설명했다.

[피해 아기부모 제공]
[피해 아기부모 제공]

A 씨는 "비의료인인 저희 부부가 봐도 바로 확인 가능했던 아기 한쪽 머리는 산부인과로부터 최초 대학병원까지 이송했던 간호사 두 분이 아기 머리가 부어있는 것을 인지하지 못했다고 하고 아기 사고 관련하여 어떠한 말도 해당 산부인과에서는 듣지 못했습니다"라며 "이에 정황상 산부인과 측의 의료사고와 이를 은폐하려는 의도로 여겨져 경찰에 고소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 동래경찰서는 아동학대 혐의로 해당 병원 소속 B 간호사를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은 해당 병원장에게도 관리 소홀 책임을 물어 의료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

경찰 등에 따르면 B 간호사는 신생아실에서 근무하던 중 생후 닷새 된 피해자 C 양을 거칠게 다루는 정황 등이 관찰됐다. C 양 부모가 확보한 폐쇄회로(TV) 등에는 지난달 20일 새벽 1시께 B 간호사가 혼자 신생아실에서 근무하던 중 엎드린 C양 배를 양손으로 잡아 들고 던지듯 아기 바구니에 내려놓는 장면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해당 병원은 지난 8일 홈페이지에 폐업을 공지한 상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