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본선 진출에 도전하는 김학범호가 우즈베키스탄과 1차 평가전에서 수적 우세 속에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한국 U-22 축구대표팀은 11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열린 우즈베키스탄 U-22 대표팀과 평가전에서 김재우(부천)-오세훈(아산)-김진규(부산)의 릴레이 득점을 앞세워 3-1 역전승을 거뒀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한국은 14일 오후 8시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우즈베키스탄과 두 번째 평가전을 펼친다.

한국은 도쿄올림픽 예선전인 내년 1월 2020년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조별리그 C조에서 우즈베키스탄과 같은 조에 포함돼 이번 평가전은 '미리 보는 올림픽 예선전'으로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4-2-3-1 포메이션을 플랜A로 가동하는 김학범 감독은 우즈베키스탄과 평가전을 맞아 오세훈(아산)과 엄원상(광주)을 투톱 스트라이커로 내세운 3-4-1-2 포메이션으로 플랜B 전술 실험에 나섰다.

한국은 후반 26분 김동현의 오른쪽 코너킥을 오세훈이 골지역 정면에서 번쩍 솟아올라 헤딩으로 결승골을 뽑아냈다.

정우영이 페널티지역 왼쪽으로 파고든 뒤 크로스를 내줬고, 패스를 받은 김진규(부산)가 골지역 정면에서 오른발로 쐐기골을 꽂았다.

올해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때 소속팀의 반대로 차출되지 못했던 '20살 막내' 정우영은 김학범호에 발탁돼 공식 경기에 처음 나서 도움으로 첫 공격포인트를 따냈다.

수적 우세를 앞세워 추가 득점을 노린 한국은 우즈베키스탄의 육탄 방어에 막혀 3-1 역전 승리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