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제17회 세계사형폐지의 날, 15개 단체 “사형제도 완전 폐지 촉구”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10일 제17회 세계사형폐지의 날을 맞아 종교·인권단체 등이 사형제도 완전 폐지를 국회에 촉구했다.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 등 15개 단체가 모인 사형제 폐지 종교·인권·시민단체 연석회의는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는 여론 눈치만 볼 게 아니라, 옳은 결정을 위해 언제든 과감하게 선택할 줄 아는 국회로 거듭나야 한다"며 이같이 요구했다. 이들은 "한국은 국제사회에서 2007년부터 '실질적 사형 폐지 국가'로 분류됐고, 사형 집행이 중단된 지 22년이 다 됐다"며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사건의 진범이 수십 년 만에 밝혀졌다는 것은 역설적으로 사형제도가 꼭 폐지돼야 하는 명백한 이유"라고 주장했다.

삼성 갤럭시폴드 중국 출시 예정, 치열한 경쟁 직면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폴드가 중국에서 11월 1일 출시될 전망이라고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가 10일 보도했다. 삼성은 한국에서 지난달 6일 이 제품을 출시했다. 제품 결함 때문에 애초 계획보다 4개월 넘게 늦어졌다. 삼성전자는 점유율이 1% 밑으로 떨어진 중국 시장에서 갤럭시 폴드에 기대를 걸고 있지만 폴더블폰 분야에서도 치열한 경쟁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자프로농구 부천체육관서 19일 개막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여자프로농구 2019-2020시즌 정규리그가 오는 19일 부천체육관에서 열리는 부천 KEB하나은행과 신생팀 부산 BNK의 공식 개막전을 시작으로 내년 3월 19일까지 6개월간의 열전에 들어간다. 올 시즌은 KEB하나은행이 타이틀스폰서를 맡아 하나원큐 2019-2020 여자프로농구라는 이름으로 대회를 치른다. 여자프로농구를 주관하는 WKBL은 개막을 앞두고 10일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 호텔에서 타이틀 스폰서 조인식 및 미디어데이 행사를 열었다. 이날 6개 구단 감독과 대표 선수들은 새 시즌을 맞는 각오를 밝히며 선전을 다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