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10월 8일) 각 지역의 축제 관련 소식이다.

-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

1. 전통시장에 나타난 '동화 캐릭터'...광주 봉선시장 이색축제 – 광주광역시

(광주 남구청 제공)
(광주 남구청 제공)

지난해 이색 테마로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은 '봉선 동화축제'가 12일 광주시 남구 봉선시장 상인들의 주도로 시장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가 시작되는 오후 2시부터 마술쇼와 저글링 쇼가 펼쳐지고 동화 속 캐릭터와 이야기를 기반으로 하는 오케스트라 공연이 열린다.

특히 오후 4시 개막식에서는 봉선시장 상인들과 동화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분장한 연기자들이 시장을 찾은 주민과 함께 어우러진 퍼레이드를 선보이며 주 무대에서는 동화 케이팝(K-POP) 댄스 공연, 동화 갈라쇼 등이 열린다.

이 외에도 버스킹 존과 체험마당에서 풍선 쇼와 캐릭터 동물 가면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로봇 탑승 등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봉선시장 관계자는 "지난해 전통시장에 동화를 접목한 특화 컨셉으로 지역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며 "올해 축제도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2. "국화·국밥·국수 함께 즐기세요" 예산서 18일 삼국축제 – 충남 예산군

(예산군 제공)
(예산군 제공)

충남 예산에서 국화, 국밥, 국수를 테마로 한 삼국축제가 열린다.

예산군은 오는 18∼24일 예산전통시장 내 백종원 국밥거리 일원에서 '제3회 예산장터 삼국축제'를 연다고 8일 밝혔다.

올해는 특히 예산 지명 1천100주년을 기념해 태평 기원 퍼레이드, 드론 라이트 쇼 등 개막 축하 공연과 록 뮤직페스티벌, 어린이 뮤지컬, 폐막 불꽃쇼 등이 펼쳐진다.

국화 전시와 국수 건조 시연, 국밥과 국수 등 특산물 판매 행사, 지역 역사를 담은 증강현실(AR) 체험, 인기 유튜버와 협업하는 콘텐츠 등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오늘은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에 대해 알아봤다. 각 지역에서 다양한 축제를 개최 준비, 또는 진행하는 소식들이 많았던 오늘. 지역과 특색에 맞는 다양한 축제들이 개최되고 있어 전국 팔도 국민들이 많은 참여를 하길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