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저녁 기온 차가 크고 대기가 건조해지는 환절기에는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기 쉽다. 피부는 물론이고 민감한 두피라면 두피 케어가 필수적인 것. 특히 탈모로 고민 중인 이들에게는 환절기 두피 케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외부 환경이 변화되면 두피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고 피부와 마찬가지로 두피 역시 민감하게 바뀔 수 있다. 또한 여름내 강한 자외선에 노출됐다가 대기가 건조해지는 환절기를 맞으며 피부 재생이 더뎌져 각질이 제때 탈락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 두피 질환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늘기 마련이다. 두피 질환이 심화되면 탈모로 이어지기 때문에 두피스케일링 등의 두피관리를 통해 탈모를 예방해야 한다.

두피관리는 언제,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10대 때 스타일링 변화를 자주 시도하여 염색, 탈색, 펌 등으로 두피 건강에 서서히 적신호가 켜지는 데 20대에는 과도한 호르몬과 피지 분비로 인해 두피관리가 절실해진다. 특히 탈모는 25세를 기점으로 활발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미리미리 관리하는 것이 최선. 또한 불균형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오염된 환경에 노출되는 것은 탈모를 가속하기 때문에 미리 두피스케일링, 두피 안티에이징 등의 케어를 통해 탈모관리를 할 것을 추천한다.

홈케어로는 어려운 두피관리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두피 전문샵에서 자신의 두피 타입에 맞는 맞춤 케어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건강한 두피와 헤어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 에코마인의 두피 관리 서비스 헤솔두피클리닉스는 수년간의 임상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연친화적 두피모발관리 솔루션을 개발해 설립한 두피관리전문센터다. 개인의 두피 특성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고 관리하는 샵인 만큼 M자탈모, 원형탈모, 정수리탈모 등으로 탈모 고민을 하는 이들에게 차별화된 두피관리를 선사한다.

김정임 헤솔두피클리닉스 동래점 원장은 “헤솔두피클리닉스 동래점은 한국형 두피에 알맞은 탈모관리 시스템을 적용해 1:1 맞춤별 관리를 해주고 헤솔만의 독자적인 기술과 친환경 두피관리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환절기 두피 고민을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전문 두피샵을 이용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