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충북서 취업박람회 개최, 200개 기업 현장 면접 구인

[충북도 제공]

충북도와 고용노동부 청주지청,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주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한 '2019 충북도 취업박람회'가 24일 청주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CJ제일제당, SK하이닉스시스템아이씨, 오리온, 에코프로비엠, SPC삼립 등 200개 기업이 구인에 나섰다. 이들 기업은 박람회장을 찾은 구직자 3천여명 가운데 1천20명에 대해 현장 면접을 진행했다.

중국 기업인들, 새만금 방문해 비즈니스 가능성 전망

중국 기업인들이 전북 새만금을 방문해 성장 잠재력과 비즈니스 가능성을 타진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새만금개발청, 전북도는 23∼25일 새만금에서 '제2회 한중 산업협력단지 협력교류회'를 개최했다. 한중 산업협력단지는 한국 새만금과 중국 산둥(山東)성 옌타이(煙台), 장쑤(江蘇)성 옌청(鹽城), 광둥(廣東)성 후이저우(惠州)가 있다. 협력교류회에서는 새만금 현장 시찰,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활용 설명회, 양국 기업일 일대일 비즈매칭, 전문가 포럼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25일 민방위의 날 훈련, 오후 2시부터 화재 대피 훈련 실시

[연합뉴스 제공]

행정안전부는 제412차 민방위의 날인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화재대피 훈련을 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지난 2월 대구 사우나 화재와 지난해 11월 서울 종로 고시원 화재 등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는 대형화재에 대비해 대피요령을 익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훈련 당일 오후 2시 정각에 라디오 방송으로 화재 상황이 전파되면 전국 각 건물에서 화재 비상벨을 울리거나 자체 방송을 해 20분간 훈련을 진행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