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디자인 이연선] 지난주 한 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화성연쇄살인사건
악명 높았던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진범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밝혀지며 뜨거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슈체크에서 지난 화성연쇄살인 사건과 경위를 김아련 기자와 살펴보았습니다. ([이슈체크] 영화 ‘살인의 추억’의 모티브인 화성연쇄살인사건...용의자는 누구?)

2. 아프리카 돼지열병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17일 경기도 파주에서 국내 처음 발병하자 정부가 위기 경보를 '심각' 단계로 격상했습니다. 그리고 철저한 방역활동을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기로 습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 국내 첫 발병...확실하고 튼튼한 방역활동 必 [시선만평])

3. 자유한국당 릴레이 삭발
자유한국당의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 촉구 '릴레이 삭발 투쟁'에 중진 의원들이 속속 합류하고 있습니다. 국회 부의장인 5선의 이주영 의원은 18일 청와대 앞 분수대에서 열린 당 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가 끝난 뒤 삭발했습니다. (자유한국당 ‘릴레이 삭발 투쟁’...그 끝은 어디일까 [시선만평])

4. 대변참는 아이
처음이야, 미안해 아빠가 처음이야~ 부모가 처음이라서 서툰 분들을 위해 준비 했습니다. 부모들이 실제로 겪는 고민을 재구성하고 해결해보는 시간을 갖는데요. 이번 고민은 ‘대변 참는 아이’입니다. (대변 참는 아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부모가 처음이라])

5. 유가폭등
사우디아라비아 국영석유회사 아람코의 최대 석유 시설 두 곳이 예멘 반군의 무인기(드론) 공격을 받아 가동이 잠정 중단되었습니다. 이 공격으로 인해 국제유가가 19% 이상 치솟아 국내 유가에도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사우디 폭격에 빛보다 빠른 유가 폭등 [시선만평])

6. 배종옥
현재 MBN 드라마 <우아한 가>에 출연하며 클래식과 와인, 외국어와 국제 정세 및 처세에 능통하고, 화가 날 때는 건반을 연주하는 한제국 역을 맡은 배우 ‘배종옥’. 수십 년의 경력을 쌓고서도 끊임없이 연기하고 노력하는 배우 ‘배종옥’은 어떤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는지 한번 알아봅니다. ([시선★피플] 모든 배역과 장르를 넘나드는 넓은 스펙트럼의 배우 ‘배종옥’)

7. 황교안 삭발식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6일 "저의 투쟁에서 결단코 물러서지 않겠다. 지금은 싸우는 길이 이기는 길"이라고 말했습니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의 헌정유린 중단과 조국 파면 촉구 삭발식'에서 "문재인 정권의 헌정 유린과 조국의 사법 유린 폭거가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황교안 삭발식,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는 지경” 外 [오늘의 주요뉴스])

8. 농업용어 뜻
농업용어들은 대부분 한자어로 표현된 말들이 많아 한자의 뜻을 정확히 잘 알지 못하거나 농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아니라면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한자의 뜻을 살펴보고 농사에 흔히 쓰이는 말 중에 어렵게 다가오는 농업용어의 정확한 뜻을 알아봅니다. ([카드뉴스] 농사를 할 때 어렵게 느껴지는 농업용어의 뜻은?)

9. 브이로그
미디어의 발전과 활용은 갈수록 우리의 삶과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뿐 아니라 일반인들 역시 어렵지 않고 영상을 제작하고 만들고 공유할 수 있죠. 그 중 브이로그라는 것이 큰 인기인데요. 브이로그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TV지식용어] 1인 미디어 전성시대, 브이로그를 아직도 모르니? / 박진아 아나운서)

10. 양자물리학
양자물리학은 과학기술뿐 아니라 철학, 문학, 예술 등 다방면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 입자에 관한 기초 이론입니다. 그리고 이 이론을 제목으로 한 영화 <양자물리학>이 개봉을 하기 전부터 시사회를 통해 관람한 사람들에 의해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생각이 현실이 된다’라는 개념으로 해석한 주인공의 인생 모토를 중심으로 다른 영화, 오늘 무비레시피에서는 영화 <양자물리학>을 요리합니다. ([무비레시피] ‘슬빵’ 박해수의 재발견, 범죄 액션 영화 ‘양자물리학’ / 박진아 아나운서)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