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9월 17일)은 전국 사건 사고 소식이다.

- 전국 각지에 발생한 사건 사고 소식

1. "아파트 음주소란 해결하라"...60대 주민 조명탑서 16시간 농성 – 대구광역시

60대 주민이 음주소란 문제 해결을 요구하며 조명탑 농성을 벌였다.(연합뉴스 제공)

대구 한 60대 남성이 자신이 사는 아파트 주변 음주소란 문제 해결을 요구하며 축구장 조명탑에 올라가 16시간 넘게 농성을 벌였다.

이 남성은 지난 6월에도 같은 이유로 축구장 조명탑 꼭대기에서 8시간 동안 농성을 벌여 건조물 침입 등 혐의로 검찰에 넘겨져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다.

17일 대구 동부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전 8시 5분께 동구 율하동 박주영축구장 내 20m가량 높이 조명탑 꼭대기에서 A(62)씨가 농성을 시작, 조명탑에 설치된 철제 계단으로 맨 꼭대기까지 올라간 뒤 휴대전화로 직접 112에 신고를 한 것으로 드러났다.

A씨는 "아파트 주변 상습주취자 문제를 해결해 달라"며 아파트 관리 주체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동구청 관계자 면담을 요구했으며 17일 0시 30분께 스스로 내려왔다.

소방당국은 A씨가 농성하는 동안 조명탑 바닥에 에어매트를 설치하고 경찰도 위기관리대응팀을 투입해 설득하는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했다.

동구청 측은 "6월 이후 A씨가 주취자 문제로 특별한 민원을 제기한 것은 없다"고 말했으며  경찰 관계자는 "건조물 침입 혐의로 A씨를 조사 중이다"고 밝혔다.

2. 50대 보행자 인천 아파트단지서 승용차에 치여 숨져 – 인천광역시

아파트 단지 내 도로에서 50대 보행자를 치어 숨지게 한 운전자가 검거됐다.(연합뉴스 제공)

아파트 단지 내 도로에서 50대 보행자를 치어 숨지게 한 운전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 삼산경찰서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치사 혐의로 A(58·여)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17일 밝혔다.

A씨는 전날인 16일 오후 7시 57분께 인천시 부평구 갈산동 아파트 단지 도로에서 자신의 투싼 승용차를 몰다가 B(55)씨를 치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당시 사고로 B씨는 가슴 부위 등을 다쳐 119구급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A씨는 경찰에서 "아파트 단지가 어두워서 B씨가 지나가는 것을 보지 못했다"고 진술했다.

경찰 관계자는 "A씨는 당시 음주운전을 하지는 않았던 것으로 파악됐다"며 "목격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늘은 전국 각지 사건사고를 알아보았다. 다양한 사건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요즘. 사건사고가 줄어들어 모두가 안전한 전국 팔도가 되기를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