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9월 16일)은 각 지역의 축제 관련 소식이다.

-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

1. '예술, 논산을 품다'...제14회 논산예술제 21∼25일 개최 – 충남 논산시

제14회 논산예술제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시민공원과 논산문화원 일원에서 열린다.(논산시 제공)

제14회 논산예술제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시민공원과 논산문화원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동고동락 세대공감을 통한 논산지역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지역민 화합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21일 오후 3시 논산문화원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한여름 밤 콘서트 등 다채로운 축하 공연이 예정됐으며 오후 7시부터는 예선을 거친 10개 팀이 참가하는 논산시민가요제 본선 경연이 펼쳐질 예정으로 논산문화원 일원과 논산문화예술회관에서는 22일 논산예술단공연, 23일 제27회 국악대공연, 24일 제18회 청소년음악회 등 축제의 흥을 한껏 북돋울 무대가 차례차례 마련된다.

생활공예체험, 끼리끼리 추억만들기, 코스튬 플레이, 꼬마 예술가 '고래를 구해주세요', 필사체험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25일에는 논산문화원에서 논산예술인 공연으로 축제 대미를 장식한다.

2. 쥐포·먹태 안주 1천원...을지로 신중부시장 '건어물맥주축제' – 서울시

서울 중구 을지로 신중부시장서 건어물 맥주 축제 개최한다.(중구 제공)

한국 최대 건어물 전통시장에서 맥주 축제가 열린다.

서울 중구는 20일 오후 4∼9시 을지로4가 근처 신중부시장에서 '2019 건어물 맥주 축제'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축제의 최대 장점은 단연 저렴한 가격으로 시장 중앙통로에 마련되는 맥주광장에서 생맥주 한 잔을 1천원에 즐길 수 있으며 쥐포나 먹태 등 친숙한 건어물 안주 101종도 1천원부터 판매된다.

청년 예술가들이 해적 분장을 하고 돌아다니는 '만취중부해적단', 시장 구석구석 숨겨진 건어물 보물상자 찾기, 즉석 해적 분장 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있다.

시장 입구에서 건어물 이름 맞추기 퀴즈에 도전해 6개 문제 중 3개 이상을 맞히면 맥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오후 7시 공식 개막행사는 개그맨 김종하가 사회를 맡고 팝페라 그룹 '필로스'의 공연 등으로 채워진다.

오늘은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에 대해 알아봤다. 각 지역에서 다양한 축제를 개최 준비, 또는 진행하는 소식들이 많았던 오늘. 지역과 특색에 맞는 다양한 축제들이 개최되고 있어 전국 팔도 국민들이 많은 참여를 하길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