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지수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사슴’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사슴을 따라 동산 위로 올라가는 꿈
사슴을 따라 동산 위로 올라가는 꿈은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 상당한 실력자를 만나 그에게 도움을 받고 희망찬 앞날이 환히 밝아오는 꿈으로 풀이된다. 사슴은 실력자, 동산 위는 희망찬 미래라고 볼 수 있다.

2. 녹각을 사서 집으로 들어오는 꿈
이 꿈에서 녹각은 귀한 물건으로 풀이되며 상 또는 훈장을 받거나 어떤 귀한 물건을 얻데 되는 꿈이다. 길몽으로 볼 수 있으며 선물, 재물 등의 횡재수가 있으므로 참고하는 것이 좋다.

3. 혼자 산속을 걷다 갑자기 나타난 사슴을 잡는 꿈
혼자 산속을 걷다 갑자기 나타난 사슴을 잡는 꿈은 국가에서 치르는 시험이나 노력을 필요로 하는 어려운 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하게 됨을 의미한다.

4. 동물원의 우리 안에 갇힌 사슴을 보는 꿈
동물원의 우리 안에 갇힌 사슴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짝사랑에 빠지게 되는 꿈으로 우리 안에 갇힌 사슴은 그 상대로 풀이된다. 또는 남이 이룬 업적을 우러러보게 되는 꿈이다.

5. 사슴을 타고 싱그러운 숲속으로 들어가는 꿈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게 되거나 승진을 해 자리 바뀜이 생긴다. 입학, 당선, 합격, 학위, 자격취득, 승리, 성공 등의 길운이다.

6. 사슴을 죽이는 꿈
오싹한 꿈과는 반대로 길몽이라고 할 수 있다. 관직에서 승진을 하게 되거나 보람찬 소원이 이루어진다. 좋은 기회를 기대해 봐도 좋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사슴’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