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제35회 청룡영화상은 11월20일(목) 오후5시30분 핸드프린팅 행사를 개최하여 2014년 영화축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게 된다.

영화계의 한 해를 결산하는 대한민국 최고권위를 가진 청룡영화상은, 올해도 12월 17일(수) 세종문화회관에서 35번째 시상식을 개최한다. 개최에 앞서, 전년도 수상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핸드프린팅 행사를 통해 청룡영화상의 화려한 출발을 선포한다.

11월20일(목) 오후5시30분 여의도 CGV 4관에서 열리는 제35회 청룡영화상 핸드프린팅에는, 지난 해 청룡영화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거머쥔 6명의 배우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 제 35회를 맞는 청룡영화제

먼저, 청룡영화상에서 ‘밥상’ 시리즈의 수상 소감을 탄생시킨 것으로 유명한 배우 황정민은 이번에는 지난해 ‘신세계’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소감을 전한다. 또, 지난해 ‘감시자들’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해 감격의 수상소감으로 박수를 받았던 한효주를 비롯해, 남우조연상 수상자인 ‘관상’의 이정재, 여우조연상 수상자인 ‘소원’의 라미란, 신인남우상 수상자인 ‘화이:괴물을 삼킨 아이’의 여진구, 신인여우상 수상자인 ‘마이 라띠마’의 박지수 등 영예의 주인공들이 모두 출동한다.

수상 이후 활발한 활동으로 한국영화계의 주역으로 사랑받고 있는 이들 여섯 명의 배우들이
함께 자리하는 것은 꼭 1년 만이다. 지난해 청룡의 감격을 되새기는 한편 청룡영화상 역대
수상자로서 역사적 기록을 남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2014년의 피날레를 장식할 화려한 한국영화 축제의 밤, 제35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은 12월 17일(수)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며 특히 올해는 한국영화 역대 흥행 기록을 바꾼 <명량>과 1100만 관객을 동원한 <변호인> 등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받은 한국영화들이 대거 등장해 그 어느 해보다 치열한 경합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11월13일부터, 제35회 청룡영화상의 후보작(자) 선정을 위한 네티즌 투표 이벤트가 오픈했다. 청룡영화상만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네티즌 투표 이벤트는, 관객들이 후보작(자) 선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매년 큰 사랑을 받아왔다. 한국영화를 사랑하는 관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12월17일(수) 열리는 청룡영화상 본 시상식의 입장권 100매를 선물로 증정한다. 후보작(자) 선정 네티즌 투표 이벤트는, 11월20일(목)까지 청룡영화상 홈페이지(www.blueaward.co.kr)를 방문하면 참여할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