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희망의 대안정치연대'(대안정치) 소속 박지원 의원은 8일 자신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공개한 동양대 표창장 컬러본 사진을 두고 검찰이 유출경로를 규명하기로 한데 대해 "후보자나 따님, 또는 검찰에서 입수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표창장 사진에 대한 문의가 쇄도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그러면서 "저는 청문회 준비 과정에서 (사진을) 입수했다"며 "(그 뒤) 청문회장에서 의정활동의 일환으로 질문하고 공개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입수 경위는 의정활동 차원에서 공개할 수 없다고 확실히 밝힌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정치 9단 박지원 의원이 난감한 처지에 몰렸다"며 "본인의 명예를 지키고 정치공작의 몸통을 밝히기 위해서라도 표창장 사진 전달자를 공개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하 의원은 "(박 의원의 주장이) 사실이라도 누군가가 정치공작을 위해 박 의원에게 사진을 흘렸다는 게 된다"며 "조국 후보자나 딸에게 직접 전달받지 않았다고 하지만 간접적으로 받았을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조국 후보자는 컬러 표창장 사진을 밖으로 유출한 적이 없다고 말해 '검찰 유출설'을 부추겼다"며 "박 의원이 검찰을 음해하는 정치공작에 이용된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