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연선]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19년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 유열의 음악앨범
개요-멜로, 로맨스, 드라마 / 한국 / 122분
출연-김고은, 정해인
줄거리-"오늘 기적이 일어났어요" 1994년 가수 유열이 라디오 DJ를 처음 진행하던날, 엄마가 남겨준 빵집에서 일하던 미수는 우연히 찾아 온 현우를 만나 설레는 감정을 느끼게 되지만 뜻하지 않은 사건으로 인해 연락이 끊기게 된다. "그때, 나는 네가 돌아오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어. 그래도 기다렸는데..." 다시 기적처럼 마주친 두 사람은 설렘과 애틋함 사이에서 마음을 키워 가지만 서로의 상황과 시간은 자꾸 어긋나기만 한다. 계속되는 엇갈림 속에서도 라디오 '유열의 음악앨범'과 함께 우연과 필연을 반복하는 두 사람... 함께 듣던 라디오처럼 그들은 서로의 주파수를 맞출 수 있을까?

▪ 변신
개요-공포, 스릴러 / 한국 / 113분
출연-배성우, 성동일, 장영남
줄거리-"어제 밤에는 아빠가 두 명이었어요"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악마가 우리 가족 안에 숨어들면서 기이하고 섬뜩한 사건들이 벌어진다. 서로 의심하고 증오하고 분노하는 가운데, 구마 사제인 삼촌 '중수'가 예고 없이 찾아오는데... 절대 믿지도 듣지도 마라.

▪ 엑시트
개요-액션, 코미디 / 한국 / 103분
출연-조정석, 윤아
줄거리-짠내 폭발 청년백수, 전대미문의 진짜 재난을 만나다! 대학교 산악 동아리 에이스 출신이지만 졸업 후 몇 년째 취업 실패로 눈칫밥만 먹는 용남은 온 가족이 참석한 어머니의 칠순 잔치에서 연회장 직원으로 취업한 동아리 후배 의주를 만난다. 어색한 재회도 잠시, 칠순 잔치가 무르익던 중 의문의 연기가 빌딩에서 피어 오르며 피할 새도 없이 순식간에 도심 전체는 유독가스로 뒤덮여 일대혼란에 휩싸이게 된다. 용남과 의주는 산악 동아리 시절 쌓아 뒀던 모든 체력과 스킬을 동원해 탈출을 향한 기지를 발휘하기 시작하는데...

▪ 분노의 질주: 홉스&쇼
개요-액션 / 미국 / 136분
출연-드웨인 존슨, 제이슨 스타뎀, 이드리스 엘바
줄거리-드디어 그들이 만났다! 공식적으로만 세상을 4번 구한 전직 베테랑 경찰 ‘루크 홉스’(드웨인 존슨). 분노 조절 실패로 쫓겨난 전직 특수요원 ‘데카드 쇼’(제이슨 스타뎀). 99.9% 완벽히 다른 두 남자는 전 세계를 위협하는 불가능한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한 팀이 되고 마는데…

▪ 47미터2
개요-공포, 스릴러 / 미국 / 90분
출연-소피 넬리스, 시스틴 로즈 스탤론, 브리안느 쥬
줄거리-물에 잠긴 고대 마야의 수중도시 '시발바'를 향해 짜릿한 동굴 다이빙에 나선 '미아'와  친구들은 예기치 못한 사고로 미로 같은 동굴 속에 갇혀 헤매던 중 오랜 시간 굶주린 블라인드 샤크와 맞닥뜨리게 된다. 산소도, 탈출구도 없는 칠흑 같은 어둠 속에 갇힌 이들은 눈 보다 예민한 제3의 감각으로 좁혀오는 상어떼를 피해 목숨을 건 극한의 숨바꼭질을 시작하는데...

▪ 봉오동 전투
개요-액션, 드라마 / 한국 / 135분
출연-유해진, 류준열, 조우진
줄거리-임무는 단 하나! 달리고 달려, 일본군을 죽음의 골짜기로 유인하라! 1919년 3.1운동 이후 봉오동 일대에서 독립군의 무장항쟁이 활발해진다. 일본은 신식 무기로 무장한 월강추격대를 필두로 독립군 토벌 작전을 시작하고 독립군은 불리한 상황을 이겨내기 위해 봉오동 지형을 활용하기로 한다. 항일대도를 휘두르는 비범한 칼솜씨의 해철과 발 빠른 독립군 분대장 장하, 그리고 해철의 오른팔이자 날쌘 저격수 병구는 빗발치는 총탄과 포위망을 뚫고 죽음의 골짜기로 일본군을 유인한다. 계곡과 능선을 넘나들며 귀신같은 움직임과 예측할 수 없는 지략을 펼치는 독립군의 활약에 일본군은 당황하기 시작하는데... 1920년 6월, 역사에 기록된 독립군의 첫 승리. 봉오동 죽음의 골짜기에 묻혔던 이야기가 지금부터 시작된다.

▪ 광대들: 풍문조작단
개요-드라마 / 한국 / 108분
출연-조진웅, 손현주, 박희순
줄거리-세조 실록에 기록된 40여건의 기이한 현상, 그 뒤에는 바로 광대들이 있었다? 조선 팔도를 무대로 풍문을 조작하고 민심을 뒤흔드는 광대패 5인방. 어느 날 조선의 최고의 권력자 '한명회'로부터 조카를 죽이고 왕이 된 '세조'의 미담을 만들어내라는 명을 받는다 광대패의 리더 '덕호'와 무리들은 목숨을 걸고 지금껏 듣지도 보지도 못한 놀라운 판을 짜기 시작하는데...그들이 뜨는 순간, 역사가 뒤바뀐다!

▪ 안나
개요-액션, 스릴러 / 미국 / 119분
출연-사샤 루스, 킬리언 머피, 루크 에반스
줄거리-살기 위한 마지막 미션이 시작된다! 파리의 톱모델로 위장한 강력한 킬러 '안나'가 살아남기 위해 모든 위협을 제거해나가는 하드코어 킬링 액션

▪ 커런트 워
개요-드라마 / 미국 / 108분
출연-베네딕트 컴버배치, 톰 홀랜드, 니콜라스 홀트
줄거리-세기의 발명인가? 희대의 전쟁인가? 쇼맨십의 천재 '에디슨'과 상상력의 천재 '테슬라'. 그리고 협상의 천재 '인설'과 비즈니스의 천재 '웨스팅하우스'까지. 4명의 천재 3번의 격돌, 2개의 전류 1명만의 역사가 된다!

▪ 벌새
개요-드라마 / 한국 / 138분
출연-박지후, 김새벽
줄거리-나는 이 세계가 궁금했다. 1994년 알 수 없는 거대한 세계와 마주한 14살 '은희'의 아주- 보편적이고 가장- 찬란한 기억의 이야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