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형 SUV를 기다려온 소비자라면 집중! 또 하나의 대형 SUV가 많은 기다림 속에 드디어 국내 사전 예약을 실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한국 GM이 내놓은 ‘트래버스’다. 이 시장에서 뜨거운 인기를 모은 바 있는 현대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주목 받고 있는 기아 ‘모하디 더 마스터’ 와 함께 삼각 경쟁구도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한국지엠(GM)은 쉐보레의 '정통 아메리칸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트래버스(Traverse)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쉐보레, 정통 아메리칸 슈퍼 SUV '트래버스' 공식 출시 [한국지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쿼녹스의 가장 큰 특징 국산 동급 SUV 가운데 가장 길다는 점이다. 이쿼녹스에 이어 한국GM이 두 번째로 수입하는 SUV인 트래버스는 전장이 5.2m로 동급 SUV 가운데 최장이다. 현대차 팰리세이드의 전장보다 무려 20.2㎝나 긴 수준으로 대형 SUV를 선호하는 고객에게 큰 세일즈 포인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 출시되는 트래버스는 2열에 독립식 시트가 장착된 7인승 모델인데, 넉넉한 차체 사이즈를 바탕으로 3열 시트는 동급에서 가장 넓은 850mm의 3열 레그룸을 확보했다. 뿐만 아니라 3열 시트를 사용하는 상태에서도 트렁크 적재량은 651ℓ에 달하고 3열 시트를 접으면 무려 1천636ℓ로 늘어난다.

그리고 4륜구동 시스템이 모든 모델이 기본 적용된다는 점도 트레버스의 눈에 띄는 점이다. 기본으로 적용된 사륜구동 시스템은 '스위처블 AWD' 기술로 주행 중 필요에 따라 전륜 모드와 AWD 모드를 전환할 수 있다. 여기에 파워트레인은 3.6ℓ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려 최고 출력 314마력, 최대 토크 36.8㎏f·m의 성능을 갖췄다.

또 대형 SUV 하면 으레 트레일러와 카라반을 연결해 레저에 적극 활용하는 사람이 많은 만큼 견인력 역시 중요하다. 트레일러는 이를 적극 반영해 최대 2.2t의 트레일러와 카라반을 체결해 운행할 수 있으며 견인 때 트레일러가 좌우로 흔들리는 현상인 스웨이를 조절하는 시스템이 탑재됐다.

쉐보레, 정통 아메리칸 슈퍼 SUV '트래버스' 공식 출시 [쉐보레 제공]

안전사양으로는 1열 운전석과 동반석 사이에 있는 센터 에어백 등 7의 에어백이 적용됐으며 전방충돌 경고와 후측방 경고,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등의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을 갖췄다.

트림은 사륜구동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탑재한 LT 레더와 첨단 안전· 편의사양을 추가한 LT 레더 프리미엄, 고급 편의사양을 적용한 프리미어 등 3가지다. 또한,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한 RS와 레드라인 등 모두 5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판매 가격은 LT 레더 4천520만원, LT 레더 프리미엄 4천900만원, RS 5천98만원, 프리미어 5천324만원, 레드라인 5천522 만원 등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