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지사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나름 순수했던 우리 동시대 386을 욕보이지 말고 부끄러운 줄 알고 이쯤에서 그만둬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27일 원 지사는 개인 유튜브 방송 '원더풀TV'에서 '친구 조국아, 이제 그만하자'라는 제목으로 "제가 친구로서 조국 후보에게 권한다. 대통령이 강행해 문재인의 조국이 될지 모르지만, 국민의 조국으로서는 이미 국민들이 심판을 했다"라고 말했다.

출처_원희룡 제주지사 개인 유튜브 '원더풀TV'
출처_원희룡 제주지사 개인 유튜브 '원더풀TV'

또한 "(조국 후보자가) 자격이 있어서가 아니라 진영논리 편싸움에서 밀려서는 안 되기 때문에 밀고 가야 한다. 이 논리 자체가 편 가르기 진영 논리고 꼰대 집권 386의 폐해를 그대로 보여주는 이야말로 '쌍시옷 386'이 될 수 있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어 "조국을 민심의 이반에도 밀어붙이면 형식적인 장관이야 되겠지만 그것이야말로 정권의 종말을 앞당기는 그러한 역풍, 그리고 민심에 이반이 어마어마한 감당이 안 되는 수준으로 밀려오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원 지사는 "지금은 조국을 비롯한 집권 386들이 자기 욕심은 욕심대로 챙기며 위선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라면서 "시대가 바뀌었는데 자신들이 진리라고 착각하고 있는 시대착오적이고 시차 적응을 못 하는 화석화된 80년대 운동권 이데올로기가 너무나 안타깝다"라고 말했다.

한편 원희룡 제주지사는 서울대 82학번으로 입학했으며 조국 후보자와 대학 동기이며 재학 당시 학생운동에 참여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