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NO 아베, 친일청산 위한 춘천시민행동 발족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일본의 경제 보복 조치로 촉발된 한일 갈등이 한 달 넘게 이어지는 가운데 아베 정권 규탄과 친일청산을 위한 춘천시민행동이 20일 발족했다. 춘천시민행동은 광복회 춘천시지회를 비롯해 춘천시민연대, 춘천여성회, 주민자치위원회, 더불어민주당, 바른미래당, 정의당, 민중당, 녹색당 등 지역 정당과 시민사회단체 등으로 구성돼 있다. 현재 28개 단체 등이 참여했으며 더 늘어날 전망이다.

여성들 성폭행, 감금한 무속인 중형 선고

서울 강남에서 활동하면서 여성 고객들을 성폭행하거나 감금해 다치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30대 무속인이 항소심에서도 중형을 선고받았다. 서울고법 형사12부(윤종구 부장판사)는 20일 강간, 감금치상, 특수상해 등 혐의로 기소된 이모(38) 씨에게 1심 형량인 징역 6년을 선고했다. 아울러 5년간의 신상정보 고지와 3년간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 및 장애인 복지시설 취업제한도 함께 명령했다.

구례군, 전국여자천하장사 씨름대회 개최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전남 구례군은 제11회 구례전국여자천하장사 및 대학장사 씨름대회가 22일부터 25일까지 구례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고 구례군 씨름협회가 주관한다. 여자장사 체급전과 천하장사전, 대학장사 체급전과 단체전으로 나뉘어 치러지며 60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부터는 여자장사씨름대회가 천하장사로 격상됐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