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작은 습관이 우리의 주머니 사정을 좌우합니다.” 최근 보험 상품에 대한 홍보는 물론 가입까지 전화로 한 번에 완료하는 경우가 있다. 이벤트성으로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과 무엇보다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 이면에 자칫 정확한 내용을 확인하지 못해 향후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전화로 보험 상품에 가입할 때 꼭 주의해야 하는 부분'을 살펴보도록 하자.

★ 오늘의 ‘돈버는 습관’, 보험 전화 가입 시 주의사항

- 전화로 안내받은 보험 상품 주의점 1
끝까지 듣고 가입여부 결정해야
※ ‘권유단계’에서의 장점 말 한 뒤 ‘청약단계’에서 불이익 말하는 경우 있어

- 전화로 안내받은 보험 상품 주의점 2
설계사의 설명 잘 안 들리면 반드시 다시 물어봐야 해
※ 피보험자의 ‘동의’내용 모두 녹음해 함부로 대답하면 낭패 볼 수 있어

- 전화로 안내받은 보험 상품 주의점 3
바로 가입하지 않고 이메일/문자 등 받은 뒤 가입한다

★ 일반 보험의 경우 청약일로부터 30일 고령자의 경우 45일 이내에 청약철회 가능해

- 전화로 안내받은 보험 상품 주의점 4
‘해피콜’ 요청해 상품 설명 다시 들어야 해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최지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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