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이상으로 멋진 그룹이 되고 싶어요" 워너원 출신 배진영이 속한 신인그룹 씨아이엑스(CIX)가 24일 송파구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열고 이같은 포부를 밝혔다.

또한 "재데뷔를 하는 부담은 당연히 있었다"면서 잘하고 싶다는 욕심을 내비쳤다.

[출처_배진영 인스타그램]
[출처_CIX 공식 인스타그램]

전날 오후 6시 첫 번째 미니앨범 '헬로 챕터 1. 헬로, 스트레인저'(HELLO Chapter 1. Hello, Stranger)를 발표한 이들은 데뷔 전부터 '배진영 그룹'으로 주목받았다.

다른 네 멤버는 보컬과 춤 실력을 갖춘 승훈, 큰 키에 모델 비주얼을 자랑하는 현석, 연기와 운동 등 다방면의 재능이 있는 용희, 프로듀싱 능력을 갖춘 비엑스(BX)다.

팀명은 '미지수의 완성'(Complete In X)의 줄임말로, 다섯 멤버가 함께 모였을 때 비로소 완성된다는 의미에서 붙였다.

배진영은 강다니엘과 윤지성, 하성운, 김재환 등 워너원 다른 멤버들처럼 솔로로 나서지 않은데 대해선 "솔로 가수로 나오기엔 스스로 부족하다고 생각한다"며 "또 어릴 때부터 아이돌을 꿈꿔왔다. 동료들과 무대에서 시너지를 발휘하고 싶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25일 솔로 데뷔를 하는 강다니엘에 대해 "저보다 열심히 준비했을 거라 생각한다"며 "다시 무대에서 만나 서로 빛을 발했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또 워너원 멤버들의 응원도 힘이 됐다고 떠올렸다. 황민현은 전화로 축하해줬고, 울산 행사에서 만난 이대휘도 "무대가 멋있다고 해줘 고마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