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일본에서 요괴워치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최근 산케이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반다이남코홀딩스는 요괴워치 관련 완구 상품으로 올해 상반기에만 매상이 100억엔(한화 949억 4300만원)에 이른다고 전했다.

요괴 워치는 한 평범한 초등학생이 기묘한 생물체에게 받은 시계를 통해 요괴를 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게임이 원작이다. 지난해 7월 게임이 나온 데 이어 올해 1월 방영된 애니메이션도 인기를 끌자 곧바로 '요괴 워치 1탄'이 발매됐고 이어 지난 8월에는 '요괴 워치 2탄'이 출시됐다.

▲ 요괴워치 애니메이션(출처/투니버스)

요괴워치는 일본의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장난감 판매장이나 가전제품 판매장에 들어오는 족족 품절이 되고 있으며 업계에서는 1990년대 한국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다마고치'(휴대용 전자 애완동물 사육 게임기) 이후 최고의 히트상품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1개에 약 3500엔(약 3만 3000원)으로 비싸지는 않지만 아이들의 등쌀에 못 이긴 부모들이 워낙 많아 품귀 현상을 빚는다고 전한다. 요괴 워치를 사기 위해 발매일 전날 마트 앞에서 밤새 줄을 서는 부모와 아이들의 모습이 트위터 등을 통해 퍼지기도 했다.

한편 반다이남코홀딩스는 지난 6일 기자회견에서 "요괴워치는 다마고치에 이은 히트 상품"이라며 "해외시장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이달부터 한국에서 요괴워치의 프라모델을 발매한 뒤 12월에 요괴 워치와 요괴 메달을 수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