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정부, 한일 당국자 협의 촉구

[사진/대한스키협회 제공]
[실무협의 대표들/연합뉴스 제공]

정부는 19일 일본이 수출규제 조치와 관련해 계속 사실과 다른 주장을 하고 있다면서 조목조목 반박하는 입장을 밝히고 일본 조치의 '원상 회복'과 한일 당국자간 협의를 거듭 촉구했다.산업통상자원부 이호현 무역정책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정부의 명확한 설명에도 불구하고 일본 측에서 사실과 다른 주장이 반복되고 있는데 대해 안타깝다"면서 "분명한 사실관계에 기반한 정부의 입장을 다시 한번 밝힌다"고 말했다.

식약처, 품질부적합 영양수액제 회수 조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엠지가 제조한 영양수액제 2개 품목에서 품질부적합이 확인돼 잠정 판매·사용 중지하고 회수 조치한다고 19일 밝혔다. 대상 제품은 엠지의 '폼스티엔에이페리주', '엠지티엔에이주페리'다. 이들 제품은 세균의 세포벽에 있는 물질로 발열을 유발할 수 있는 균체 내 독소의 일종인 엔도톡신 시험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 식약처는 이번 사안과 관련해 엠지의 제조·품질관리 기준(GMP) 준수 여부 등 전반을 조사하고 있다. 관련 규정 위반이 확인되는 경우 행정처분 등 조처를 할 예정이다.

남자 하프파이프, 월드 루키 투어 우승

[사진/대한스키협회 제공]
[사진/대한스키협회 제공]

김강산(15·월계중)과 이채운(13·봉담중)이 세계스노보드연맹(WSF) 월드 루키 투어 하프파이프 부문에서 우승했다. 이채운은 18일(현지시간) 프랑스 이세르의 레두알프스 리조트에서 열린 남자 14세 이하 하프파이프 종목에서 정상에 올랐다. 전날 열린 빅에어에서도 정상에 오른 이채운은 대회 2관왕을 차지했다. 또 빅에어와 하프파이프 부문에서 모두 베스트 트릭상을 휩쓸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