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보유 IT기업 쿨사인㈜은 대전 유성구 유성선병원이 최근 증축 개원한 신관에 디지털 사이니지와 진료대기 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18일 밝혔다.
 
유성선병원에 구축된 디지털 사이니지와 진료대기 시스템은 의료 및 건강정보 제공, 병원안내, 수납 및 진료 순번 알림 등의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최첨단 병원정보 시스템이다.
 
특히, 지상 1층에 설치된 미디어아트월은 2018년 제7회 서울특별시 좋은빛상 미디어파사드 콘텐츠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미디어아티스트 이이남 작가의 작품으로 고화질 디스플레이 기술과 동기화 솔루션을 활용하여 예술로 승화시켰고, 병원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깊은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디지털 사이니지는 비디오월(Video-wall)과 디지털포스터로 구성된 디지털 디스플레이 형태의 홍보 플랫폼으로 원격 제어가 가능하고 동영상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표출할 수 있어 TV와 인터넷, 모바일에 이어 제4의 미디어로 주목 받고 있다.
 
유성선병원은 고객에 대한 정보 제공과 편의성 확보, 맞춤형 의료정보 제공을 위해 국내 병원 최초로 비디오월과 디지털포스터로 구성된 디지털 디스플레이 형태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2019년 신관 증축과 함께 전면 도입하게 되었다.

유성선병원 디지털 사이니지와 진료대기 시스템을 통합 구축한 쿨사인㈜ 안영규 부사장은 “병원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대 고객 안내와 의료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병원의 디지털 사이니지 도입은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쿨사인(주)은 쿨사인은 디스플레이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써 금융권 디지털 사이니지 홍보 플랫폼 및 사내방송, 병원/약국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 지하철 및 버스 등에 설치하는 교통 정보화 시스템 등의 다양한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을 보유한 IT기업이다.

KB국민은행 사내방송 시스템, 우리은행과 기업은행 순번대기 연동 사내방송 솔루션 구축, KEB하나은행 및 농협은행 사내 방송 시스템, KB국민은행 사내방송시스템 등 금융권 사내방송 시스템 구축/운영 경험이 있으며, 또한 병원, 은행 및 공공기관 등의 디지털 사이니지 구축/운영을 위한 자체 솔루션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