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부산시·교육청 고졸 취업 지원

[사진/
[사진/연합뉴스 제공]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은 18일 오후 특성화고인 부산진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부산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대책을 발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오거돈 부산시장과 김석준 교육감, 박인영 부산시의회 의장, 기업인, 특성화고 학생 등 300여 명이 참석한다. 부산시와 시교육청은 일자리 미스매치 원인을 파악해 고졸 취업 지원 시스템 구축 협약을 체결한다. 중소기업 고졸 취업 채용 약정식에 이어 고졸 취업 지원을 위한 퍼포먼스도 마련된다.

세계 승강기 허브도시, 거창군에 조성

경남 거창군과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하 공단)이 거창 승강기밸리를 활용한 세계 승강기 허브도시 조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군과 공단은 '세계 승강기 허브도시 조성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제1차 세계 승강기 허브도시 조성사업 추진위원회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추진위원회는 거창 주민대표, 승강기 관련 기업대표 등이 참여하며 위원장은 공단 김영기 이사장이다. 거창 세계 승강기 허브도시 조성사업은 지역 주도로 발굴한 사업계획을 중앙 정부와 지자체 간 수평적 협의, 조정 과정을 거쳐 추진하는 국책사업이다.

KLPGA 투어, 박인비·고진영 출전 예정

[사진/
[사진/브라보앤뉴 제공]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활약하는 박인비(31)와 고진영(24)이 8월 국내 대회에 출전한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제주삼다수 마스터스(총상금 8억원) 대회 운영을 맡은 브라보앤뉴는 17일 박인비와 고진영의 출전 소식을 전하며 "제주삼다수 후원 선수인 박인비는 1회 대회부터 6회째인 올해까지 꾸준히 대회에 나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8월 9일부터 사흘간 제주 오라컨트리클럽에서 열린다. 지난해 LPGA 투어 신인상 수상자인 고진영은 2017년 제주삼다수 마스터스에서 우승한 경력이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