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전광훈 목사, 다른 혐의로도 수사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문재인 대통령 하야를 요구하는 등 '막말 논란'으로 고발당한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은행법 위반·사문서 위조 등 다른 혐의로도 고발돼 수사를 받는 것으로 확인됐다. 15일 경찰과 교계 등에 따르면 전 목사는 이른바 '선교은행'을 설립한 뒤 신도들에게서 기금을 거둬 이를 착복했다는 혐의 등으로 고발당해 지난 12일 서울 혜화경찰서에 출석해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받았다. 전 목사는 2014년 한국 교회의 빚을 탕감하고 목회자 처우를 개선한다는 명목으로 '한국교회선교은행 주식회사'를 설립하는 과정에서 은행법을 위반한 혐의로 고발당했다.

주택 헛간 신생아 유기 친모 입건

주택 헛간에 신생아를 유기하고 달아난 혐의로 친모가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경남 밀양경찰서는 영아유기 혐의로 친모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15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1일 오전 1시께 밀양시내 한 주택 헛간에서 홀로 여자 아기를 출산한 뒤 분홍색 담요에 싸서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아기는 그날 아침 7시께 헛간을 지나던 70대 주민에 의해 발견됐다.  탯줄이 달린 채 몸 곳곳에 벌레 물린 자국이 있던 아기는 마을 할머니들이 탯줄을 자르고 씻긴 뒤 119에 신고해 병원으로 옮겨졌다. 아기는 다행히 건강이 양호한 것으로 알려졌다.

배드민턴 남자복식 고성현-신백철, 미국오픈 우승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베테랑 남자복식 고성현(32)-신백철(30)이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월드투어 슈퍼 300 대회인 미국 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고성현-신백철은 15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풀러턴에서 열린 대회 준결승전에서 리양-왕지린(대만)에 2-1(21-13 17-21 6-3)로 승리했다. 1-1로 맞서며 들어선 3게임 초반에 리양-왕지린이 기권하면서 고성현-신백철이 금메달을 차지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