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스마트폰이 보편화된 요즘 세대를 막론하고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이 나만의 개성 있는 휴대폰 가꾸기에 한창이다. 기분에 따라 계절에 따라 핸드폰의 분위기를 손쉽게 바꿀 수 있는 폰꾸미기 앱(App)을 활용해 폰 꾸미기를 하는 것이 새로운 스마트폰 문화로 자리 잡았다.

앱스토어에 있는 여러 폰 꾸미기 앱 중 최근 ‘폰테마샵’이 다양한 기능 확장으로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아이커넥트(대표 정명원)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폰테마샵’은 스마트폰의 배경화면, 카카오톡, 런처, 잠금화면, 키보드 등 스마트폰을 꾸밀 수 있는 테마 컨텐츠를 제공하는 폰꾸미기 어플로 약 2천만 명이 사용하는 국내 최대 폰 꾸미기 앱으로 알려져 있다.

새롭게 기능을 확장한 폰테마샵은 폰 꾸미기 서비스 최초로 모바일에서 카카오톡 테마를 제작할 수 있는 ‘모바일테마봇’ 서비스를 추가했다.

모바일테마봇은 모바일 환경에 맞춰 복잡하지 않고 간편하게 카카오톡 테마를 제작할 수 있는 에디터 서비스로 특별한 지식과 방법을 몰라도 테마 템플릿(샘플)을 선택하고 스마트폰에 저장되어있는 사진, 이미지를 템플릿 영역에 지정하면 단 1분만에 나만의 카카오톡 테마를 제작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카카오톡 테마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에 명언, 글귀, 노래 가사 등 사용자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배경화면을 직접 제작할 수 있어 모바일테마봇은 사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아이커넥트 정명원 대표는 “단순히 테마 컨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넘어 편의성을 높여 사용자가 직접 참여하고 컨텐츠로 감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폰 꾸미기 통합 플랫폼 확장으로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는 ‘폰테마샵’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각종 테마와 배경화면이 있고 직접 테마를 제작할 수 있는 폰테마샵은 구글 플레이에서 설치 후 이용할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