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최근 1박 2일부터  MBC '아빠!어디가? 시즌2'등 리얼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에서 농촌체험을 하는 모습들이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더불어 일상생활에 지쳐있는 현대인들이 자연 속에서 힐링을 느끼기 위해 캠핑이나 체험형 테마파크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에 50여 년의 전통을 가진 대한민국 치즈 발상지 전라북도 임실군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004년부터 8년간의 사업기간을 거쳐 축구장 19개 넓이의 넓은 초원 위에 스위스의 아펜젤을 닮은 유럽풍 건물과 치즈를 테마로 한 국내 유일의 체험형 관광 명소 임실치즈테마파크(www.cheesepark.kr)가 자리해있기 때문이다.

 ▲임실치즈테마파크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유럽의 성을 재현한 듯한 치즈캐슬 ▲포토존 ▲음악분수 ▲산책로는 물론 ▲오감만족을 경험할 수 있는 치즈관&테마관&파크관 ▲신선한 치즈를 생산하는 유가공 공장 ▲대한민국 최고 품질의 치즈를 선보이는 임실N치즈 판매장 ▲임실치즈과학연구소 등으로 구성되어 치즈 축제와 야외음악회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 문화 충전소다.

특히 국내를 대표하는 치즈 브랜드 '임실N치즈'와 이 치즈를 활용한 요리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어 가족여행,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안성맞춤이다. 

먼저 A코스(임실N치즈체험)는 깨끗한 임실 청정원유로 쉬운 과정을 통해 임실N치즈를 만들 수 있는 웰빙 체험프로그램으로, 직접 만든 치즈는 포장해 갈 수 있다. B코스(임실N치즈 스트링치즈+1인용 쌀피자체험)에서는 쭉쭉 찢어지는 재미를 더한 스트링 치즈와 1인용 쌀피자를 만들어 볼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C코스(임실N치즈+쌀피자체험)에서는 임실N치즈와 고소한 감자와 버섯 등의 토핑을 푸짐하게 올려 담백한 골드포테이토 쌀피자를 만들어 볼 수 있다.

P코스(임실N치즈+쌀피자+천연비누만들기체험)는 치즈, 피자, 천연비누까지 모든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S코스 스페셜 치즈요리체험에서는 참가자가 셰프가 돼 순수 자연산 임실N치즈를 활용해 스위스의 유명 디저트인 퐁듀와 이탈리아 리조또를 요리하고 맛볼 수 있다.

이 밖에도 고객의 예산에 맞춰 별도로 마련한 선택형 실속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됐으며, 체험 스케줄은 오전(10시30분부터), 오후(13시30분부터) 정규체험 시간 이외에 사전협의를 통해 조정할 수 있다.

(재)임실치즈테마파크 관계자는 “우수한 치즈 브랜드인 임실N치즈를 활용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임실군과 협력해 다각적인 사업을 펼치고, 임실관광산업을 이끌 베이스 캠프로 성장할 것”이라며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체험형 힐링 관광지로 거듭나기 위해 즐거운 프로그램을 만들고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임실N치즈’는 2014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가공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임실치즈는 지난 2005년부터 신활력사업으로 임실N치즈피자의 체인점사업을 확대하여 추진하면서부터 브랜드로써 알려지기 시작했다. 전국 각 지역에 임실N치즈 피자체인점이 입점되고 인지도를 쌓아가면서 소비자들로부터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우수한 제품으로 인정된 것이다.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전라북도 임실군 성수면 도인2길 50에 위치하고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