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2019 대한민국지식기업인대상 피부질환 치료 부문에 '하늘체한의원'이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018년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대한민국지식기업인대상은 대한민국지식기업인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해오름 미디어그룹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기업, 기관, 단체 및 인물 중 기술, 지식, 콘텐츠 경쟁력을 바탕으로 경제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선 부문별 각 한 곳을 선정해 시상한다. 

2019 대한민국지식기업인대상 피부질환 치료 부문의 주인공, 다양한 연령대의 피부 건강을 위해 맞춤형 치료와 관리에 힘쓰고 있는 '하늘체한의원' 류동훈 원장의 가치와 지향점에 대해 들어보도록 하자.

하늘체한의원 류동훈 대표원장

- 본인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하늘체한의원 강남압구정본점 대표원장 류동훈입니다.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원 석사로 네이버 지식인 하이닥 상담의 / 전)미스코리아 한방 건강미인 심사위원 / 한방임상피부과학회 학술이사 /한국콜마 의료자문의사 등을 맡고 있습니다.

- 하늘체한의원 소개 부탁드립니다.

하늘체한의원은 2007년 강남압구정본점을 시작으로 19개 지점을 가지고 있는 전국네트워크한의원입니다. 설립 초기부터 여드름 흉터 피부질환 다이어트를 주 진료과목으로 하여 현재 10만여 명의 환자들이 내원한 한의원입니다. 지점 원장님들은 정기적인 학술교류와 논문 활동을 통해 치료법을 공유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 하늘체한의원 진료 이념은 무엇인가요?

하늘체한의원은 진료이념은 정직하고 바르게 치료하는 것입니다. 과잉 진료없이 환자분들이 믿고 치료를 맡길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한의원이 되고자합니다.

하늘체한의원 실내 전경

- 연령대/직업별 등 세분화된 여드름 치료가 중요한 이유가 있을까요?

연령 및 직업, 성별에 따라 여드름의 형태나 원인이 조금씩 다릅니다. 그러므로 정확한 진단과 그에 따른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난치성여드름으로 진행되어 치료가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 완치가 어려운 여드름, 치료 및 관리 시 주안점이 있다면요?

여드름은 스스로 관리하기 어려운 질환입니다. 스스로 압출을 하게 되면 100% 회복될 수 없는 흉터를 남기게 됩니다.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통해 흉터를 남기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여드름은 유전적 소인이 있으므로 여드름이 발생하는 피부를 가진 경우 남들보다 좀 더 신경을 써야 됩니다. 세안습관 식습관은 물론 수면 땀 배출 대/소변 등 내부적인 문제도 다스려야 합니다.

- 여드름 이외에 많은 이들이 호소하는 피부질환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여드름 이외에 아토피, 지루성피부염, 사마귀, 건선 등 다양한 질환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피지 분비가 많아지므로 지루성피부염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루성피부염은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얼굴 두피에 주로 발생하는 습진으로 피부가 사막화되는 증상입니다. 열 발생의 증가로 수분이 줄게 되고 이에 대한 보상작용으로 피지가 늘어나게 되는 증상이므로 비정상적인 열을 치료해주어야 합니다.

하늘체한의원 류동훈 대표원장

- 체질별로 잘 생기는 피부질환이 있을까요?

한의학에서는 사상체질이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태음인은 에너지를 제대로 발산하지 못해 주로 아토피가 많이 발생하고, 소양인은 열이 많은 체질로 여드름 지루성 피부염 등이 많이 발생합니다. 또 소음인은 소화기가 약해 음식에 대한 반응으로 두드러기, 알레르기, 피부염 등이 많이 발생하고 태양인은 해독능력의 저하로 발진 등의 피부질환이 많이 발생합니다.

- 여름철 많이 사용하는 자외선 차단제, 왜 중요할까요?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피부 노화가 진행됩니다. 심한 경우에는 화상, 피부암등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적절한 자외선 차단제 사용이 중요합니다. 이때 PA++, SPF지수 30 이상 되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면 충분합니다. 지수가 높다고 하여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니기 때문인데요. 오히려 지수가 높으면 필터성분이 많이 들어가므로 트러블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아울러 코메도제닉, 즉 여드름 유발성분이 포함된 제품은 피하고, 파라벤과 같은 방부제, 페녹시에탄올, 동물성 오일 등은 포함되지 않은 제품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하늘체한의원 류동훈 대표원장

- 평소 챙기면 좋은 피부 좋아지는 습관은 무엇인가요?

각질제거제 사용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사용하게 되면 피부각질층이 얇아지고 예민해지기 때문입니다. 또 건조한 계절에는 보습제 사용이 매우 중요하고, 메이크업은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으며, 메이크업을 했다면 꼭 지워내고 주무셔야 됩니다.

- 반대로 피부 건강을 악화시키는 습관도 있겠죠?

뭐 말 그대로 반대로 보시면 됩니다. 메이크업을 진하게 하는 행위, 지우지 않고 자는 습관, 자가 필링, 여드름 스스로 짜기, 긁는 행위 등이 좋지 않습니다.

- 2019년 하반기, 하늘체한의원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하늘체한의원은 8월에 제주점을 오픈합니다. 아울러 추후 광주점도 오픈 계획에 있는데요. 전국 각지에서 수준 높은 진료를 편하게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마지막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현재까지 하늘체한의원을 내원한 10만 여명의 환자분들이 우리 하늘체한의원을 믿고 치료를 맡겨주셨기에 대한민국지식기업인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항상 환자의 입장에서 정직하고 올바른 치료를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늘체한의원 류동훈 대표원장

개인마다 발생 원인이 다르기에 그에 따른 솔루션이 필요한 피부질환들. 이 점에 입각해 하늘체한의원은 환자마다의 피부질환을 날카롭게 진단하고 체질별 분석을 통해 맞춤형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2019 대한민국지식기업인대상 피부질환 치료 부문에 선정된 하늘체한의원, 더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끈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하는 그들의 내일을 응원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