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9년 7월 12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
- 상처받은 아이들을 보듬은 수녀님, 국민훈장 수상
: 제8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28년간 수녀로 일하면서 미혼모 지원, 학대아동에 대한 심리치료 등으로 해체되었던 가족 간의 화해를 위해 평생을 헌신해온 김영렬 서울시립아동상담치료센터장(수녀․57세)이 국민훈장(석류장)을 수상하였다. 김영렬 수녀님은 소득층 무료진료, 시설 아동 돌봄, 장애인 자립지원 등 사회 약자들과 함께 호흡하고 고민하며 온기와 사랑을 나누어 공동체가 지속되는데 많은 기여를 해왔다.

● 환경부
- 올 여름을 환경방학으로 보내세요
: 국립생태원, 국립공원공단 등 전국 82개 기관·단체와 함께 학생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2019 환경방학 사업(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여름방학기간 중 학생과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환경교육과정을 전국 82개 기관(121개 과정)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체험 장소 및 방법은 환경교육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기획재정부
- 음식점의 음식에 부수한 생맥주 배달 허용
: 지난 9일부터 생맥주를 고객의 주문에 의해 음식에 부수하여 배달할 목적으로 별도 용기에 나누어 담는 행위를 허용했다. 향후 배달 위주의 음식업자가 위법 논란 없이 사업에 전념할 수 있는 영업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주문 전에 미리 나누어 포장하여 보관・판매하는 행위는 주류의 가공・조작에 해당하므로 앞으로도 금지 대상에 해당한다.

● 국방부
- 평택 험프리스 기지에 한미동맹 상징조형물 설치
: 한미동맹 상징조형물은 한미동맹의 공고함을 널리 알리고, 주한미군이 용산시대를 마감하고 평택으로 이전한 것을 기념하여 한-미가 협의하여 설치했다. 주탑은 인천상륙작전을 상징하는 것으로 한미 양국의 군인들이 서로 밀어주고 끌어주며 험난한 역경을 극복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역사의 벽 우측에는 6.25전쟁 당시의 주요 상황을, 좌측에는 6.25전쟁 이후 한미동맹의 발전 과정을 기록하고 있다.

● 해양수산부
- ‘2019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홍보대사가 알려주는 생존수영
: 여자 접영 한국 신기록 보유자 안세현 선수와 배우 성훈, 그리고 해양수산부 마스코트인 해랑이가 알려주는 생존수영 교육홍보 영상 3종을 해양수산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7월 11일 23시 게시 예정)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