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7월 10일)은 전국 사건 사고 소식이다.

- 전국 각지에 발생한 사건 사고 소식

1. '환각에 시달리다' 아내·딸 살해한 60대 가장 구속영장 – 경남 창원시

환각에 시달리다 아내와 딸을 살해한 60대에 대한 구속영장이 신청됐다.(연합뉴스 제공)

경남 마산동부경찰서는 아내와 딸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살인)로 이모(60)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씨는 지난 7일 오전 8시께 창원시 마산회원구 자신의 집에서 아내(56)와 딸(29)을 흉기로 잇따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범행은 이틀이 지난 9일에 알려졌다.

회사원인 이 씨 아내가 월요일인 지난 8일부터 이틀째 출근하지 않고 전화도 받지 않는다는 직장 동료 연락을 받은 아내 친구가 9일 오전 이 씨 집을 찾아왔다.

이 씨는 범행 후 달아나지 않고 사흘째 집에 그대로 머물러 있었으며 밖에서 문을 열어 달라고 독촉하는 소리가 들리자 이 씨는 스스로 문을 열어줬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이 씨 아내와 딸이 흉기에 여러 차례 찔려 피를 흘리며 거실에서 숨져 있는 것을 확인했으며 당시 이 씨는 범행 당시 피가 묻은 옷을 입은 상태로 경찰에 긴급체포됐다.

이 씨는 경찰 조사에서 "한 남성이 아내, 딸과 함께 연애하는 것을 목격해서 그랬다"며 "지금 생각하니 그게 환청과 환시였다"고 범행 동기를 진술했으며 이어 "5월 퇴직 이후 별다른 벌이도 없는 상태에서 아내가 혹시 노후준비를 잘 된 돈 많은 (환청 속) 남자와 재가를 할까 두려웠다"고 말했다.

그는 "안방에서 잠든 아내를 흉기로 먼저 찔렀고 잠에서 깨 저항하면서 도망가는 아내를 거실에서 수차례 찔렀다"며 "비명을 듣고 다른 방에서 나온 딸도 신고할까 두려워 살해했다"라고도 했다.

이 씨는 범행 뒤 자해를 시도하다 누군가로부터 "화장실에 머물러 있어라"는 환청을 듣고 화장실에 숨어 있던 것으로 경찰은 파악했다.

이 씨는 10년 전에 우울증 증세로 두 달가량 약을 먹었고, 최근에 불면증, 식욕부진 등 증세가 심해져 정신병원에서 약을 처방받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프로파일러는 우울증이 심해질 경우 일부는 환청, 환시 등 환각 증상이 생길 수도 있다며 이 씨 범행 동기에 관해 설명했다.

경찰은 이 씨가 우울증에 의한 환각과 망상으로 잘못된 상상을 하면서 가족을 살해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2. 편의점서 양주 훔치고 종업원 성폭행 시도 30대 구속 – 전북 전주시

편의점에서 양주를 훔친 것도 모자라 종업원을 성폭행하려한 30대를 구속했다.(연합뉴스 제공)

전주 덕진경찰서는 편의점에서 양주를 훔치고 종업원을 성폭행하려 한 A(32)씨를 강간 미수와 절도 혐의로 구속했다고 10일 밝혔다.

A씨는 지난달 27일 오전 3시께 전주시 덕진구의 한 편의점에서 모자와 마스크를 쓰고 판매대에서 양주 2병을 훔쳐 나갔다가 5분 후 다시 들어와 계산대에 있던 종업원 B(22·여)씨를 편의점 창고로 끌고 가 성폭행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B씨가 강력히 저항하자 도주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편의점 내·외부 폐쇄회로(CC)TV를 분석을 통해 도주로를 파악해 여자친구 원룸에 숨어있던 A씨를 검거했다. 조사 결과, A씨는 성폭행 등 성폭력 전과 5범인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오늘은 전국 각지 사건사고를 알아보았다. 다양한 사건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요즘. 사건사고가 줄어들어 모두가 안전한 전국 팔도가 되기를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