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래미안 장전'을 포함한 전국 아파트 청약 7곳의 당첨자가 발표돼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14만명이 몰려 높은 청약 경쟁률을 보였던 래미안 장전 발표가 눈길을 끌고 있다.

래미안 장전은 부산에 2곳 밖에 없는 래미안 브랜드의 희소성과 교통, 교육 등의 편의시설을 갖춰 발표 전부터 이목이 집중됐던 곳이다. 래미안 장전은 1순위 청약에만 14만명이 몰리며 평균 경쟁률만 따져도 146대1을 기록했다. 특히 전용 면적 84㎡A형에는 9만968명이 지원하며 212.5대 1이라는 사상 최대의 치열한 경쟁을 보였다.

▲레미안장전을 포함한 전국 아파트 청약 7곳 당첨자가 발표됐다.(출처/레미안장전)

래미안 장전 외에도 아파트투유에서 발표되는 단지는 경기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 고양삼송택지개발지구 A-7블록 '고양 삼송지구 동일스위트',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929-56호 외 114필지 '신대림 2차 신동아 파밀리에', 경기 오산시 내삼미동 899번지 '오산 세교지구 호반베르디움', 울산 북구 호계·매곡 도시개발사업지구 B2블록 '울산 드림 인(in) 시티 에일린의뜰1차', 경북 안동시 태화동 716-27번지 '이편한세상 안동 1단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102-3번지 '천안레이크타운 푸르지오 2회차'다.

한편 아파트투유는 금융결제원이 운영하는 은행공동 주택청약 업무 홈페이지로 청약자를 추첨하고 관리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당첨자 확인은 주택청약 사이트 아파트투유를 통해 알 수 있으며 신규 분양 아파트와 오피스텔, 도시형 생활주택 청약과 당첨자 조회도 가능하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