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경기 농민단체, 일본 제품 불매·관광거부 운동 실시

[사진/연합뉴스 제공]

경기지역 농민단체들이 일본의 반도체 소재 수출 규제 조치를 비판하며 일본 제품 불매 및 관광거부 운동에 돌입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농민단체협의회(회장 김윤배)는 4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말했다. 이 단체에는 새농민회 경기도연합회, 경기도 화훼협회, 농촌지도자 경기도연합회, 농업경영인 경기도연합회 등 경기도 내 16개 농업 관련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탁구 장우진-임종훈, 환상의 듀오로 8강 진출

장우진(미래에셋대우)-임종훈(KGC인삼공사) 듀오가 '신한금융 2019 코리아오픈 국제탁구대회'에서 2년 연속 우승 목표를 향해 기분 좋게 출발했다. 작년 코리아오픈 우승 콤비인 장우진-임종훈 조는 4일 부산 사직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남자복식 16강전에서 푸에르토리코의 브리안 아파나도르-다니엘 곤살레스 조를 3-0(11-7 11-8 11-7)으로 완파했다. 이로써 장우진-임종훈 조는 8강에서 스웨덴의 안톤 칼베리-크리스티안 칼손 조와 준결승 진출을 다툰다.

반크, '욱일기=전범기' 영어 자막 영상 소개

[사진/유튜브 캡처]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가 "아시아인들에게 욱일기는 나치의 하켄크로이츠와 같은 전범기"라고 알리는 영어 자막 영상(youtu.be/MXr9PXWCGwo)을 4일 유튜브에 올렸다. 반크는 이 영상을 미국 등 전 세계에 있는 홀로코스트센터 64곳에도 보냈다. 세계인들이 나치 깃발 아래 자행한 홀로코스트와 일본 제국주의가 욱일기를 들고 저지른 제국주의 침략 범죄를 같은 맥락에서 인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영어 자막 영상을 제작했다고 반크는 설명했다. 영상은 나치의 상징이었던 하켄크로이츠와 비교하며 욱일기는 '전범기이며 제국주의 과거사'라고 소개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