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연선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코'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코로 냄새를 못 맡는 꿈
꿈 속에서 코로 냄새를 못 맡게 되는 경우에는 실제로 감각기관이 마비되어 일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또한 코감기가 걸릴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2. 콧물이 흘러 강이 되는 꿈
코에서 콧물이 흘러 강이 되면 생산 및 무역업에 투자해 사업성과를 올려 큰 기업으로 발전시키는 꿈이다. 특히 국가 경쟁력 강화에 한 몫을 단단히 해낼 수도 있는 꿈이다.

3. 코가 커서 콧구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꿈
코가 큰 것은 부귀를 뜻하기도 하지만 콧구멍이 훤히 들여다보이게 되면 겉으로는 그럴듯하게 보이지만 속은 훤히 뚫린 속 빈 강정처럼 실속 없는 생활을 하게 됨을 암시한다. 지출이나 낭비가 있다는 의미다.

4. 코피가 터져 흐르는 꿈
코에서 피가 나 흐르게 되면 정신적 또는 물질적인 재물이나 이권을 공개하게 된다. 또한 손실을 가져오고 자존심이 상할 일이 생기며 여자가 이 꿈을 꾸게 되면 처녀성을 잃은 데에 대한 불안감 등을 나타내기도 한다.

5. 코가 갈라지거나 깎이게 되는 꿈
코는 자존심을 상징하게 되는데 코가 갈라지거나 깎이게 되면 신분이나 명예, 권세 등이 추락되거나 자존심과 주장 등이 꺾이게 됨을 의미한다.

6. 코를 수술 받는 꿈
꿈속에서의 코는 감식이나 검토, 심사, 탐지 등을 상징하기도 하는데 코 수술을 받게 되면 심사 당국이 자신의 의견, 제안서나 논문을 검토하게 되며 이에 일부 수정이 생기게 되는 꿈이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코'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