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디자인 ] 2019년 6월 넷째 주, 한 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송중기-송혜교
'세기의 커플'로 불리던 송송커플 송혜교와 송중기의 이혼 소식에 아직도 충격이 가시지 않는 반응이 있습니다. 각종 루머부터 출처가 불분명한 지라시(사설정보지)들이 유포돼 몸살을 앓고 있는 것.그들의 이혼 소식, 한동안 연예계를 시끄럽게 할 것 같습니다. (송중기 송혜교 불화, 박보검 루머까지...지인들 “안타까워”)

2. 제2윤창호법
음주운전 단속 기준 및 처벌을 강화하는 ‘제2윤창호법’이 지난 25일부터 시작됐습니다. 경찰은 개정 도로교통법 시행에 맞춰 앞으로 두 달간 전국적으로 음주운전 특별단속을 벌입니다. 법이 개정된 지 아직 잘 모르는 시민들도 있어 첫날 새벽부터 줄줄이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운전자들이 많았습니다. 이슈체크에서 강화된 제2윤창호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슈체크] 제2윤창호법 시행...소주 한 병 마신 70kg남자, 알코올 분해시간은?)

3. 6.25
올해는 6.25 전쟁이 발발한지 69주년 되는 해입니다. 길고 긴 시간동안 남과 북 분단의 아픔은 여전한 상황으로, 많은 성과는 있었지만 아직도 평화를 향한 길은 쉽지만은 않아 보입니다. 한편 ‘분단’ 때문에 국민의 우려를 사는 곳이 또 있죠. 바로 국회입니다. 국회의 여야 분단 사태도 어제 오늘일이 아닌데요. 국회 정상화는 여전히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69주년 6.25전쟁 여전한 ‘분단’의 아픔...국회도 마찬가지 [시선만평])

4. 한국당
26일 자유한국당이 전국 여성 당원들을 한자리에 모아 '2019 한국당 우먼 페스타'를 개최했습니다. 그런데 본 행사의 장기자랑 코너를 진행하는 중 경남도당팀의 일부 참가자들이 바지를 내리고 속옷 같은 반바지를 입은 채 ‘엉덩이 춤’을 추었습니다. 해당 영상은 SNS 등에 올라 논란이 되었고 각 당에서는 ‘여성 희화’, ‘경악스러운 성인지 감수성’이라며 비판을 이어나갔습니다. 심지어 당 내부에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한국당 여성당원 엉덩이춤으로 저질 행사 논란 [시선만평])

5. 돈버는 습관
여려가지 이유로 대출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출은 개개인의 신용상태에 따라 크고 작은 차이의 금리, 즉 이자가 적용됩니다. 그런데 대출 계약 시 정해진 금리가 개인의 신용상태가 개선되면 이미 대출을 받은 상태에서도 낮아질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부담을 낮춰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난 6월 12일부터 시행된 금리인하 요구권에 대해 살펴보도록 합니다. ([돈버는 습관]신용상태가 올라갔다고? 대출 금리 내릴 수 있어)

6. A형 간염
후진국형 질병으로 알려진 A형 간염이 최근 서울과 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올해 6월 3일까지 전국 A형 간염 확진자는 6천명을 넘어서며 전년 대비 359%나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늘은 최근 20~30대에 발병율이 높아 주의가 요구되는 A형 간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프라임] 20~30대가 A형 간염에 많이 걸리는 이유)

7. 폼페이
로마에서 가장 번성했던 도시였으나 화산 폭발로 순식간에 사라진 곳 폼페이. 로마 시대 귀족들이 별장을 지어 머물던 아름다운 도시였지만, 79년 8월 24일 베수비오 화산 폭발로 도시가 한 순간에 잿더미로 변해버리고 만 곳입니다. 폼페이에 갔을 때 어떻게 관광을 하면 좋지, 코스를 소개합니다. ([TV지식용어] 폼페이 자유여행, 주요 포인트 코스 2탄 / 박진아 아나운서)

8. 양귀비
양귀비는 절세미인으로 알려진 중국황제의 귀비로 서시, 왕소군, 초선과 함께 중국의 4대 미녀로 꼽힙니다. 당 현종과 양귀비의 사랑 이야기는 많은 사람들에게 역사 속의 전설로 전해질 정도인데, 그녀는 과연 어떤 매력을 갖고 있었을까요? ([카드뉴스] 당 현종을 사로잡은 양귀비, 그녀의 매력은?)

9. 특이한 장례문화
사람이 죽은 뒤에 치르는 절차와 의식은 각기 다른 문화와 풍속에서 발전해왔습니다. 보통 사람이 죽으면 매장을 하지만 나라마다 매장 외의 다른 장례를 치르는 문화도 있습니다. 많은 장례문화 중에서 세계적으로 평범하지 않고 특이한 장례문화는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봅니다. ([세컷뉴스] 상상도 못한 ‘장례문화’를 가진 나라들...어떤 방식이?)

10. 정진영
JTBC 드라마 <보좌관-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에서 권력보다 정의 실현을 추구하는 무소속 초선의원 이성민 역을 맡은 배우 ‘정진영’. 드라마에서 국민을 위한 바른 정치를 펼치는 데 힘을 쏟고 있고 따뜻한 매력을 뽐내며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는 배우, 바로 ‘정진영’입니다. 그의 연기 인생을 살펴 봅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