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농구감독 허재의 중국 인터뷰가 화제몰이 중이다.

27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뭉쳐야 찬다’에서는 김용만, 김성주, 안정환, 정형돈, 이만기, 허재, 양준혁, 이봉주, 여홍철, 심권호, 진종오, 김동현이 기자간담회에 참석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JTBC ‘뭉쳐야 찬다’ 방송화면 캡처
JTBC ‘뭉쳐야 찬다’ 방송화면 캡처

첫방송에서 허재와 인터뷰를 이어가던 정형돈은 "허재 감독 무섭다" "질문 잘못하면"이라며 말끝을 흐렸다. 김용만도 허재를 요주의 인물로 꼽았다.

허재는 지난 2011년 중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중국 기자가 “중국 국가가 나오는데 한국 선수들은 왜 국기를 향해 서지 않고 다른 행동을 하며 움직이나”라고 묻자 “말 같지도 않은 소리를 하고 있어”라며 화를 내고 자리에서 일어난 바 있다.

화난 나머지 자리를 뜬 허재 감독을 향해 중국 기자들은 야유와 함께 박수를 쳤다. 한 중국 기자는 “고 백 홈 ”이라고 외쳤고 허재 감독은 해당 기자를 향해 경고의 눈빛을 보냈다.

방송을 통해 8년 만에 당시 기자회견을 언급한 허재는 여전히 분이 풀리지 않은 모습을 보였다.

허재는 당시 상황에 대해 “한국 농구를 무시하는 행위”라며 자신이 화를 낸 이유를 밝혔다.

한편 허재는 시청자 댓글에서 “정해인을 닮았다”라는 댓글에 “배우인가?”라고 크게 기뻐하며 그동안 보인 적 없던 함박웃음을 지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