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자동차 유지비 중 가장 큰 부담으로 다가오는 것 중 하나는 바로 '보험료'다. 자동차 보험은 연간 적게는 수 십만원, 많게는 수 백만원의 비용이 지출되므로 차량 소유주에게 경제적인 부담이 된다. 게다가 자동차 보험은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자라면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의무 사항이기 때문에 그 부담은 배가 되기 마련이다.

따라서 차량 소유주들은 자동차를 처음 구매할 때나 자동차 보험이 만기일 경우 보험사 선택에 만전을 기하게 된다. 어떤 자동차 보험사에서 어떤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는지,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꼼꼼히 따져 보게 되는 것. 그러나 자동차 보험사들이 그 수가 매우 많다보니 보험사별로 제공하는 서비스들의 종류 역시 천차만별이다.

 

보통 자동차보험료 책정 기준은 자동차의 종류, 운전자 연령, 운전 경력, 성별, 과거 사고 이력 등 여러 요인들이 적용된다. 그런데 문제는 보험사별로 이러한 기준이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보험료자율화 시행 이후 각 보험사 별로 자동차 보험 산출 견적이 큰 차이를 나타내고 있다. 따라서 자동차 보험 견적을 최대한 많이 받아볼수록 어떤 보험사가 더 저렴한지 쉽게 파악해볼 수 있다.

따라서 이런 견적을 간편하게 많이 받아보기 위해서는 자동차보험비교견적 사이트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한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 http://direct.autoins.kr )관계자는 "자동차 보험 전에는 에어백, ABS장치, 블랙박스 등 차량 장비 등을 반드시 사전에 고지하여 할인 혜택을 받아보는 것이 저렴한 자동차 보험 견적의 지름길"라며 자동차 보험 가입의 팁을 알려줬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