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경기도 공공시설물, 아름다운 우수디자인 선정

[사진/경기도 제공]
[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 49개 공공시설물을 2019년 우수디자인으로 인증했다고 27일 밝혔다. 도는 38개 업체가 신청한 136점을 대상으로 1차 온라인 심사, 2차 인증심사위원회 현물심사를 거쳐 최종 37점을 신규 공공디자인으로 인증했다. 이 중에는 지난해 인증에 실패해 디자인클리닉 지원을 받은 6점도 포함돼 있다. 나머지 12점은 재인증을 받은 시설물이다. 공공디자인 유공 표창은 에이스엔지니어링의 음수대와 어반스케이프의 벤치가 받았다.

文대통령, G20 정상회의 참석 돌입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오후 일본 오사카(大阪)에 도착해 G20(주요 20개국) 정상회의 참석을 비롯한 2박 3일간의 일본 방문일정에 돌입했다. 문 대통령은 오사카 방문 기간 G20 정상회의 참석은 물론 중국·러시아를 비롯한 7개국 정상과의 회담을 통해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진전을 위한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먼저 이날 오후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취임 후 5번째로 한중 정상회담을 한다.

트럭 몰던 40대 추돌, 면허 취소 수준 음주 운전

[사진/인천소방본부 제공]
[사진/인천소방본부 제공]

술에 취해 인천 북항터널에서 덤프트럭을 몰던 40대 운전자가 고속도로 점검 차량을 들이받아 2명이 다쳤다. 27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52분께 인천시 서구 원창동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인천∼김포 구간(인천김포고속도로) 내 북항터널에서 A(44)씨가 몰던 25t 덤프트럭이 비상주차대에 서 있던 고속도로 점검 차량을 들이받고 옆으로 넘어졌다. 이 사고로 A씨와 차량을 세워놓고 도로를 점검 중이던 B(29)씨가 다쳐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또 덤프트럭에 실려 있던 모래가 인근 도로로 쏟아져 2∼3차로 4㎞ 구간이 한때 차량 정체를 빚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를 측정한 결과 면허 취소 수치인 0.08% 이상으로 확인됐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