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6월 26일)은 각 지역의 축제 관련 소식이다.

-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

1. 무더위 날린다…춘천 의암호서 수상스키·웨이크보드대회 – 강원 춘천시

춘천시가 다음 달 5일부터 7일까지 제33회 전국남녀 종별 수상스키·웨이크보드 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연합뉴스 제공)

춘천시는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제33회 전국남녀 종별 수상스키·웨이크보드 선수권대회가 춘천 의암호 수상스키경기장에서 다음 달 5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다고 26일 밝혔다.

대한수상스키·웨이크보드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350여 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해 수상스키 3종목(슬라롬, 트릭, 점프)과 웨이크보드 등 4개 종목을 겨루며, 특히 국제수상스키·웨이크보드연맹(IWWF) 국제대회 파견과 제2차 국가대표선수 선발전을 겸하고 있어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

춘천시는 대회 기간 선수와 임원은 물론 응원단과 관광객이 의암호를 찾을 것으로 예상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대했다.

춘천시 관계자는 "대회가 열리는 수상 경기장은 주변 경관이 빼어난 데다 수질이 좋아 수상스키를 즐기는 최적의 장소"라고 전했다.

2. 대전 엑스포과학공원 한빛탑광장서 ‘달밤소풍’ 운영 – 대전광역시

대전마케팅공사는 28일부터 오는 9월 1일까지 엑스포과학공원 한빛탑광장에서 '달밤소풍'을 운영한다.(대전마케팅공사 제공)

대전마케팅공사는 28일부터 오는 9월 1일까지 66일 동안 더위에 지친 시민에게 휴식과 함께 풍성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달밤소풍'을 대전 엑스포과학공원 한빛탑광장에서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월요일을 제외한 행사 기간 오후 6∼11시 한빛탑광장에서는 푸드트럭, 플리마켓, 놀이존, 포토존, 버스킹 공연 등이 다채롭게 마련된다.

특히 다음 달 19일부터 8월 9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1시간 20분 동안 방문객 사연과 신청곡을 받아 방송으로 소개하는 '별밤, 라디오로 전하는 우리 이야기'도 진행될 예정이다.

오늘은 전국 각지의 축제 관련 소식에 대해 알아봤다. 각 지역에서 다양한 축제를 개최 준비, 또는 진행하는 소식들이 많았던 오늘. 지역과 특색에 맞는 다양한 축제들이 개최되고 있어 전국 팔도 국민들이 많은 참여를 하길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