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지수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공작새’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공작새를 타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
공작새를 타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은 이상형의 배우자를 만나거나 결혼할 꿈이거나 뜻하지 않은 재물을 얻게될 수도 있다. 부귀공명하고 학문과 예술로써 명성을 떨치게 되며 입학, 승진,당선, 합격 등의 경사가 있을 수 있음을 암시한다.

2. 유적지에서 공작무늬로 된 백자를 발굴하는 꿈
가치가 엄청난 국보급 유물이나 보물을 발굴한다. 또는 새로운 아이디어로 신상품을 개발하거나 재물과 돈이 생길 수 있다.

3. 담장에 공작새가 앉아 빛을 발하는 꿈
담장에 공작새가 앉아 빛을 발하는 꿈은 어떤 기관에 명예로운 일이나 작품 등을 제출해서 길이 기념하게 된다는 의미가 있다.

4. 공작새를 소유하고 있는 꿈
공작새를 소유하고 있는 꿈은 자신이 사회적으로 존경받을 인물을 만나 교제하게 될 것을 암시한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신비한 여인을 알게 된다든가 소중한 선물을 받게 될 것을 알려주는 꿈이다.

5. 공작새가 자신의 머리위나 주변을 날아가는 꿈
음악, 미술 등 예술을 하는 사람이 예술작품을 성공적으로 완성시켜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되고 이로 인해 재물과 명예를 얻게 된다는 의미가 있다.

6. 자신이 가지고 있지 않던 공작새를 갖게 되는 꿈
미혼이라면 바라던 이상적인 여성이나 남성을 만나게 되고, 작가나 학자라면 작품이나 연구에 성과를 얻게 되어 재물과 명예를 얻게 된다. 태몽인 경우는 태어날 아이가 부귀영화를 누리고 지위가 높은 사람이 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공작새’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