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요가복 브랜드 안다르의 대표 신애련이 사업 성공의 비결을 알려 관심이 집중됐다.

지난 18일 전파를 탄 tvN ‘물오른 식탁’에는 신애련 안다르 대표가 출연해 사업 초기부터 성공신화를 쓰기까지의 과정을 털어놨다.

먼저 신애련 대표의 성공 비결은 #한우물 #덕질 #집념으로 나눌 수 있다.

#한우물

신애련 대표는 취미로 시작한 운동이 직업이 되었다. 하지만 그 직업을 소홀히 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한 우물을 파는데 성공했다. 그것이 사업을 하는데까지 연결됐다.

신애련 인스타그램
신애련 인스타그램

#덕질

불편함을 인지하고 옷을 만드는 지경까지 간 덕에 성공한 운동 덕후가 된 것. 지금의 신애련 대표를 있게 한 제품은 바로 Y존 프리 ‘시리 레깅스’다. 평상시에 느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하는 연구에서부터 비롯된 이 상품은 Y존 프리의 시대를 열기도 했다.

#집념

신애련 대표는 “23살에 2,000만원을 들고 당시 남자친구 였던 남편과 원단시장으로 갔다”며 “무시도 많이 당했지만 결국 2,000만원을 투자해 원단을 샀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봉제업체를 가서 내가 직접 마네킹이 됐다. 그렇게 요가복을 만든 후 수중에 돈이 없어 사장님께 ‘내가 이거 다 팔수 있다. 다 팔면 바로 드리겠다’고 말씀드렸다”며 “믿고 기다려주신 덕분에 요가복을 만들 수 있었다”고 힘들었던 당시 상황을 떠올렸다.

이후 신애련 대표는 전국의 요가원과 필라테스원에 5,000통의 전화를 걸어 홍보하기 시작했고, 사업 시작 4달만에 8억9,000만원 매출을 올렸다. 또 이듬해 66억원, 그 다음해 200억, 지난해에는 400억 매출을 올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