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울산시, 2019 대한민국 수소엑스포 참가

[사진/연합뉴스 제공]

울산시는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알림터에서 국회 수소경제포럼이 주최하는 2019 대한민국 수소엑스포에 참가했다. 이번 엑스포는 수소 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한민국 정부 의지와 정책제시, 그에 따른 수소산업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엑스포는 개막 총회, 5개 세션으로 구성된 학술회의, 지자체·기업·기관 홍보관 운영 등으로 진행된다.

국내 승강기 70만대 시대

우리나라 승강기가 70만대 시대를 열었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하 공단)은 19일 경기도 시흥시청역 동원 로얄듀크 아파트 승강기가 설치검사를 통과해 국내 승강기 보유 70만대를 공식 돌파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이날 김영기 이사장을 비롯해 승강기 제조사, 아파트 시공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70만 번째 승강기 설치 기념행사를 열었다. 국내 승강기는 1910년 옛 조선은행(현재 화폐금융박물관)에 최초로 화폐운반용 승강기를 설치한 후 109년 만에 이같이 성장했다.

창원·진주·김해 강소특구 최종 지정

[사진/과학기술정통부 제공]

경남 창원시·진주시·김해시가 강소연구개발특구(이하 강소특구)로 지정됐다. 경남도는 19일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특구위원에서 도내 3개 시가 강소특구로 최종 지정·의결됐다고 밝혔다. 도내에서는 양산시도 강소특구를 신청했으나 부지 마련 계획 등을 이유로 선정되지 않았다. 경기 안산, 경북 포항, 충북 청주와 함께 전국 6곳 중 도내에서만 3곳이 지정돼 예상을 넘은 놀라운 성과를 올렸다고 도는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