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단체 굿피플(회장 김천수)과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12일(현지시간) 베트남 하이즈엉성에서 제5회 ‘베트남 아름다운교실’ 입학식을 진행했다.

‘베트남 아름다운교실’은 굿피플, 아시아나항공, KOICA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 으로 베트남 하이즈엉성 지역 저소득층 여성들의 취업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6개월간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회계, 컴퓨터, 서비스, 한국어, 영어 교육으로 구성되며 아시아나항공의 특별 서비스 직업훈련과정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입학식에는 굿피플 강대성 상임이사, 아시아나항공 조영석 상무, 주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정우진 총영사 겸 공사, 한국국제협력단(KOICA) 김진오 소장, 하이즈엉성 인민위원회 르엉 반 꺼우(Luong Van Cau) 부성장 등을 비롯하여, 제5기 ‘베트남 아름다운교실’ 입학생 80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2015년부터 시작된 아름다운교실은 지난 5년간 수료생 중 과반수 이상이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기업을 비롯하여, 대형마트, 보건소, 초등학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취업하는 결실을 맺은 바 있다.

굿피플 강대성 상임이사는 “오늘 입학식을 통해 꿈에 한 발자국 다가 선 여러분들을 응원한다”며, 덧붙여 “똑같은 병이라도 꽃을 담으면 꽃병이 되고, 물을 담으면 물병이 된다. 아름다운교실과 함께하는 기간 동안 각자의 병에 무엇을 담아야 할까 끊임없이 연구하고 결실을 맺는 귀중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하며 입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베트남뿐 아니라 중국, 인도 등에서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굿피플과 아시아나항공은 협업을 통해 베트남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