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에브리데이(대표 이태경)가 지난 3일 강원소방본부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회장 오세억 이하 재향소방동우회)에 기부금 1억 원을 전달했다.

재향소방동우회는 강원소방본부와 협의 하에 이번 기부금을 가스로 오염된 소방장비 소독기 등 필요장비를 구입하는데 사용키로 했으며, ‘면체살균건조기’ 14대를 구매해 강원소방본부 소방관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소방청과 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소방청 신열우 소방정책국장, 이마트에브리데이 강영준 상무
소방청과 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소방청 신열우 소방정책국장, 이마트에브리데이 강영준 상무

 

재향소방동우회 오세억 회장은 “일반적으로 화재 진압 후 유해물질, 세균 등이 면체에 묻어 소방관이 재흡입함으로써 질병이 유발되는데 면체를 살균, 소독, 건조 시킴으로 소방관의 건강 예방과 업무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마트에브리데이 관계자는 “지난 5월 강원도 산불에서 강풍 등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17시간만에 진압한 모든 소방관들의 노고를 기리고 향후 화재진압에 실질적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소방청과 지난 18년 하반기에 ‘소방 공무원 순직 및 공상 입증 지원’ 업무협약을 맺고 현장에서 구조 활동을 하다가 순직한 소방공무원의 순직 판정을 이끌기 위한 제반비용에 대하여 후원을 하고 있다.

또한,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지난 산불 이재민을 위해 속초시청에 구호물품 1천만원을 후원하기도 하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