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디자인 이연선] 2019년 5월 다섯째 주, 한 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헝가리 유람선 침몰
또 하나의 인재사고가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29일 오후 9시(현지시각)쯤 유람선 하블라니(HABLEANY)호가 대형 선박과 추돌해 침몰했습니다. 당시 한국 시간은 30일 약 새벽 4시 경으로 말 그대로 꼭두새벽의 날벼락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인재가 또 하나의 사고를 불러왔습니다. (인재(人災)가 또 사고를 부르다...다뉴브강 유람선 침몰 [시선톡])

2. 신림동 강간미수
서울 관악경찰서는 이날 오전 7시15분께 A(30) 씨를 전날 오전 6시 20분께 관악구 신림동의 한 빌라에 귀가하는 여성을 쫓아가 집에 침입하려 한 혐의(주거침입)로 동작구 신대방동 주거지에서 긴급체포했습니다. A 씨의 범행은 트위터와 유튜브 등에서 '신림동 강간미수 CCTV 영상'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되면서 알려졌습니다. (신림동 강간미수...주거침입으로 끝? [시선만평])

3. 게임중독 질병
현지시간으로 25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제72차 세계보건기구(WHO) 총회 B 위원회에서 게임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한 제11차 국제질병표준분류기준(ICD)안이 만장일치로 통과됐습니다. B위원회에서 통과된 새 기준은 28일 폐막하는 총회 전체 회의 보고를 거치는 절차만 남았기 때문에 사실상 개정 논의는 마무리 되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ICD-10은 1990년에 통과되어30년 만에 ICD-11로 개정되었으며 2022년부터 194개 WHO 회원국에 적용됩니다. (2022년부터 공식 질병으로 분류되는 ‘게임중독’, 우리나라는? [과학it슈])

4. 영화 기생충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기생충'. 국내 언론에 공개되고 개봉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영화에 대한 기대는 한층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간에 대한 예의와 존엄에 대해 말 하고 싶었다는 봉준호의 영화는 어땠을까요. ([영화평점] 기립박수 받은 봉준호의 ‘기생충’, 인간의 존엄에 대한 물음)

5. 조여정
현지 시간 지난 21일 공식 상영을 통해 처음 공개된 <기생충>은 현지의 폭발적인 반응과 호응으로 칸영화제를 사로잡았습니다. 그리고 배우 조여정은 22일 영화 <기생충>으로 칸 팔레 드 페스티벌에 참석하며 레드카펫을 밟았습니다. 현재 드라마에도 출연 중인 조여정은 드라마와 스크린 모두 연달아 호평을 받고 있는 그녀를 알아보았습니다. ([시선★피플] 외모로 주목받고 연기로 인정받는 배우 ‘조여정’)

6. 연예인 학교폭력 미투
최근 학교폭력, 일진설 논란으로 윤서빈이 소속사와 '프로듀스X101'프로그램에서 모두 방출되었고 그룹 잔나비의 유영현은 팀에서 탈퇴했습니다. 또 시스타 전 멤버인 효린은 학폭 피해 주장 네티즌과 합의를 한 가운데 아이돌그룹 베리굿의 다예까지 학교폭력 논란이 일고 있어 이른바 ‘학교폭력 미투’가 번지는 양상입니다. (연예계 휩쓰는 학교폭력 미투 [시선만평])

7. 유아미술
아이들이 자라면서 필요한 놀이 공부. 특히 부모님과 함께하면서 친밀도 상승은 물론, 창의성,탐구 능력, 언어 발달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유아와 관련된 다양한 놀이들이 필수가 됐습니다.아이와 공룡을 함께 그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꿀잼유아미술] '아이고 무서워~' 공룡의 왕! 티라노사우르스 그리기 [시선뉴스])

8. 여행경보지역
여행자제 지역으로 떠나거나 머무르다 피랍 및 납치되는 사건이 빈번히 발생하며 국민들의 우려와 비난을 사고 있습니다. 명백히 위험한 지역임을 알고도 이를 무시하며 방문하는 행동은 자신은 물론 국가적인 피해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꼭 국가의 권고에 따라야 합니다. 2019년에 발령된 여행경보 지역을 살펴보고 경각심을 가져봅니다. (무시하다간 큰 위험에 빠진다! ‘여행경보’ 지역 [인포그래픽])

9. 뮤지컬 그리스
뮤지컬 <그리스>는 2003년 초연을 시작으로 16년이 넘는 기간 동안 26번의 프로덕션으로 약2,500회가 넘는 공연을 하며 명실상부 한국 최고의 스테디셀러 작품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여기에 이선균, 김소현, 엄기준, 강지환, 조정석, 조여정, 한지상, 김무열, 지현우, 주원 등 최고의 스타들을 탄생시킨데 이어 이번NEW 그리스에는 어떤 스타들이 탄생할지 기대가 모이고 있습니다. ([뮤지컬평점] 뉴트로 열풍! 새로움과 함께 돌아온 ‘그리스’)

10. 치킨의 역사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치킨은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대중적인 음식이 됐습니다. 치킨의 조리법과 맛에 따라 여러 종류가 생겨났습니다요. 마늘치킨, 간장치킨, 양념치킨 등 다양한 치킨들이 사람들의 입맛을 자극하고 있는데요, 오늘날 치킨이 대중화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렸다고 합니다. 치킨은 어떤 역사를 가지고 있을까요. ([지식의 창] 세계인이 즐겨 찾는 음식 '후라이드 치킨'의 탄생 역사는?)

SNS 기사보내기